진주폴리텍 3D프린팅 산업 인력양성 앞장선다
진주폴리텍 3D프린팅 산업 인력양성 앞장선다
  • 강미영기자
  • 승인 2022.01.26 16:11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3D프린팅 관련 4개 기업과 협약 체결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와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 및 3D프린팅 관련 4개 기업이 지난 25일 진주캠퍼스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회장 김한수) 및 3D프린팅 관련 4개 기업과 지난 25일 진주캠퍼스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 아이오티, ㈜와우쓰리디, 웰웍스, ㈜티엘비즈 간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신기술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체결됐다.

업무교류 협약을 맺은 기관 및 기업은 ▲3D프린팅 분야 교육과정 및 인력양성에 관한 상호 협력 ▲3D프린팅 분야 기술·정보 상호 교류 및 협력 ▲교육생 취업 및 기업의 직무능력 향상에 대한 상호 협조 ▲지역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노력 ▲시설 및 장비 상호 개방 및 교류 ▲기타 양측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 김한수 회장은 “초기 성장단계에 있는 국내 3D프린팅 산업시장의 육성을 목표로 세계적인 3D프린팅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맺게 돼 굉장히 기쁘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하정미 학장은 “진주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3D프린팅과 같은 신기술을 기존 뿌리기술에 접목시켜, 시대 변화에 맞는 인력양성 시스템을 계속해 혁신하고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현재, 진주폴리텍대학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두 주간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월 11일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기술과정은 만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이테크과정은 만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지원가능하다.

입학문의는 진주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