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신보, 고민 함께 해결, 희망 한단계 올려요
경남신보, 고민 함께 해결, 희망 한단계 올려요
  • 배병일기자
  • 승인 2022.02.13 17:2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함께가게 멘토링·반올림 컨설팅
경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구철회, 이하 경남신보)은 재단에서 보증을 이용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함께가게 멘토링’과 ‘반올림컨설팅’을 시행한다.

‘함께가게 멘토링’에서는 보증을 이용하고 있는 음식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역 내 성공 사업주의 사업노하우와 기술전수를 도와준다. TV에서 방영된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비슷한 사업으로 음식서비스 개선과 점포 운영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함께가게 멘토링’의 지역 멘토는 총 26명으로 경남도내 한식, 중식, 일식, 커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지역 맛집 대표 위주로 구성됐다. 멘토와 멘티로 매칭이 될 경우 최대 5일 간 멘티와 멘토사업장을 상호 방문해 체험·실습이 이루어진다.

지난해에도 시행했던‘함께가게 멘토링’은 지역 사회의 좋은 반응이 있었으며 최대 20개 업체를 매칭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보증을 이용하고 있는 자영업자 중 경영애로가 높은 것으로 파악되는 업종(제조, 도·소매, 음식/숙박업), 업력(3년이하), 신용평점(595점~879점), 연령(만20세~40세)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컨설팅과 추가 보증한도를 확대·지원하는 ‘반올림 컨설팅’도 진행한다.

반올림 컨설팅은 최대 5회 제공되며 전문컨설턴트가 마케팅, 점포운영, 판로 확대 분야 등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한다. 이수업체에 대해서는 추가 보증지원도 검토하며 150개 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함께가게 멘토링’,‘반올림컨설팅’모두 14일부터 시행한다.(예산 소진시 조기종료)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소상공인은 경남신용보증재단 종합지원사업 홈페이지(dream.gnsinbo.or.kr)에서 신청하거나 기업지원부(055-715-5139)로 문의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