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일자리창출형 메타버스 40명 배출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일자리창출형 메타버스 40명 배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2.02.15 17:59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부설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원장 오용환)은 13일 오후 11시 메타버스 ZEP 강당에서 심화과정 수료식을 갖고 40명의 전문가를 배출했다

2월 5일과 2월 6일, 2월 12일과 2월 13일 주말 4일간 20시간 과정으로 구성했는데 수강생들의 열정과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활용 범위를 넓혀 진행되면서 26시간도 부족할 정도로 열정적으로 과정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2월 12일 심화과정 강의는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김지애 수석강사의 새로운 플랫폼임 네이버 ZEP에 대한 강의로 시작되었는데 게더타운을 대체할 새로운 플랫폼으로 각광을 받았다. 우선 진입장벽이 낮고 3D 기능이 보강되었고 누구나 쉽게 간단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들이 소개됐다. 특히 NFT와 연결되고 커머스와 연계될 수 있다는 것에 관심이 집중됐다.

이어 김필선 프로젝트본부장의 게더타운 행사장 만들기 강의는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진행됐다. 미리캔버스에서 무대와 현수막을 만들어 게더타운에 연결하는 것인데 포그라운드와 백그라운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게더타운 행사장 만들기는 기존 강의에서 배우지 못한 분야로 대부분 흥미로운 분야로 받아 들였다.

한편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부설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에서는 오는 3월1일 메타버스 전문강사 자격증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과 함께 게더타운과 제페토에서 각각 3.1절 관련 메타버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비쥬얼라이저 김라미 작가는 메타버스 공간인 제페토 빌드 잇 탑골공원에서 3.1절 관련 O.X 퀴즈와 방 탈출 행사를 진행하고

김필선 프로젝트본부장은 게더타운에서 3.1절 과 관련된 OX 퀴즈는 물론 독립운동과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풀어보는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일자리 창출형 메타버스 심화과정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은 본인이 직접 제작한 맵을 상호 방문하고 조언해 주는 과정으로 진행한다.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www.kidico.or.kr) 부설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https://cafe.naver.com/chwsumgim)dms 2월 28일부터 제11기 메타버스 전문강사 자격증 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자세한 문의는 1588-6720또는 010-5307-8779 로 문의하면 된다.

메타버스와 NFT 관련 교육과 자격증 과정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체널톡으로 상담가능하다.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