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학고, 동문 선배와 함께 진로 콘서트
경남과학고, 동문 선배와 함께 진로 콘서트
  • 강미영기자
  • 승인 2022.06.02 16:41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과학고등학교
경남과학고등학교는 최근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KNDL 진로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학교와 동문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진로 콘서트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으며 27일 열린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동문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됐다.

1부는 퀄컴(Qualcomm) 반도체 패키지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형준 동문이 ‘SiP module trend + Fan-Out WLP’란 주제로 진로 특강을 개최했다.

2부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는‘선배님들과의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3~4부는 컴퓨터, 기계/항공, 바이오/뇌인지, 에너지, 창업, 취업, 신소재, 인공지능, 생명과학, 원자핵 공학, 전자전기, 개발연구원, 데이터 사이언스/데이터 통계 및 분석, 건축/토목/지구환경, 법/행정, 금융/경영/주식, 교육 분야 등 총 17개 분야 중 자신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2개 분야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3~4부 행사에는 미국 보스턴을 비롯해 전 세계에 걸쳐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35명의 동문이 참여했으며 진로 선택에 대한 아낌 없는 조언으로 후배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격려했다.

권민찬 학생회장은 “학생들이 희망하는 분야의 전문가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됐다. 경남과고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나도 먼 훗날 후배들에게 조언을 할 수 있는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종화 교장은“이번 행사에 동참해주신 동문들게 감사드리며 경남과학고 학생들이 자랑스러운 선배들의 뒤를 잇는 좋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