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도심 물놀이장으로 더위사냥 떠나자
경남 도심 물놀이장으로 더위사냥 떠나자
  • 장금성기자
  • 승인 2022.07.14 18:09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 앞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형 수경시설 운영
▲ 진주시 물초울공원 물놀이장 /이용규기자

경남 지역 도시들이 관내 어린이들이 여름철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심 내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 멀리 계곡과 해변으로 가지 않아도 집 앞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형 수경시설로 더위를 이겨봐자.


◆진주시 = 진주시는 지난 1일부터 8월 28일까지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공원별 물놀이장 이용방법은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물초울공원, 금호지수변테마공원)과 진양호공원 홈페이지 예약하기(어린이물놀이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바닥분수 4개소(물초울공원, 평거녹지, 초장1지구 근린2공원, 남가람공원)는 선착순 현장접수 후 수용인원 이내로 운영된다.

◆김해시 = 김해시는 대청동 소재 기후변화 테마공원 물놀이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기후변화 테마공원 내 물놀이시설은 연면적 540㎡ 규모로 조합놀이대, 워터터널, 워터드롭을 갖추고 있다. 8월 31일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시는 이용자 안전을 위해 이용 인원을 회차별 최대 80명으로 제한하고 예약자 우선으로 운영한다. 예약은 ‘기후변화 홍보체험관’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창원시 3·15해양누리공원 물놀이장 /창원시
창원시 3·15해양누리공원 물놀이장 /창원시

◆창원시 = 창원시는 8일부터 3·15해양누리공원 물놀이장을 개장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첫 개장을 앞둔 3·15해양누리공원은 여름철 시원한 바다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운영기간은 8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 청소 등을 위해 휴장한다.

공원 내 물놀이장은 의창구 감계3호공원, 성산구 기업사랑공원, 대원근린공원, 마산합포구 현동공원, 3.15해양누리공원, 마산회원구 삼계공원, 진해구 안청공원 등 7개소다.

 

양산시 황산공원 물놀이장 /양산시
양산시 황산공원 물놀이장 /양산시

◆양산시 = 양산시는 물금 황산공원, 디자인공원, 웅상 명동공원, 상북 꿈샘어린이공원 4곳에서 15일 개장해 8월 2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물놀이장 이용대상은 만3세~만12세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황산공원은 매주 월요일, 웅상 명동공원, 물금 디자인공원, 상북 꿈샘어린이공원은 매주 목요일 시설 점검으로 휴무한다.
 

통영시 미수해양공원 물놀이장
통영시 미수해양공원 물놀이장

◆통영시 = 통영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통제·중단해 온 내미수해양공원 및 죽림6어린이공원 물놀이장 2곳을 3년 만에 개장한다고 15일 밝혔다.

평상시에는 어린이놀이터로, 여름철에는 물놀이장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물놀이시설은 2022년 7월 1일 개장해 8월 21일까지 무료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매시간 45분 운영 후 15분의 휴식 시간을 가지고, 미수해양공원은 매주 월요일, 죽림6어린이공원은 매주 화요일 휴장이며 우천시 안전을 위해 휴장한다.

◆거창군 = 거창군은 지난 9일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그동안 중단됐던 물놀이장은 8월 7일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3년 만에 개장하는 이번 물놀이장은 조합물놀이대와 연계해 유아풀장과 아동풀장, 워터 슬라이드, 무료 그늘막, 몽골텐트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안전요원 등 6명을 상주시켜 어린이 편의와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계획이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관리를 위해 매주 월요일과 악천후 시는 휴장한다.
 

함양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함양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함양군 = 함양읍 죽곡리 6번지 어린이공원 일원에 위치한 물놀이장은 함양군이 ‘죽곡지구 권역단위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0여억원을 들여 지난해 준공했으며, 950㎡의 면적에 조합물놀이대 등 10여개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수용인원은 최대 80명이다.

군은 1단계로 방학전인 6월 18일부터 7월 17일까지 기간에는 토·일요일만 시범운영하고, 2단계로 방학기간인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주6일간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나 우천 등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상림 어린이공원(함양군 함양읍 죽곡리 6번지)은 차를 가지고 오거나 상림숲에서 천년교를 지나 걸어서 오면 된다. 장금성기자·자료제공/각 시군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