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산업의 메카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김선경 회장
뷰티산업의 메카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김선경 회장
  • 최원태기자
  • 승인 2023.04.26 17:01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화장품 연구 매진…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겠다”
▲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김선경 회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성, 성장 잠재력을 통해 고품질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30여년 화장품 연구개발 품질향상 노력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건강식품 판매
탈모예방 삼푸 개발·근육통 크림 인기

직원들에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 강조
건강산업 세계적리더 목표로 기업 운영
“국내넘어 해외수출 뷰티산업 선도할 것”


언제나 앞서가는 세계적인 리더 동반성장 동반행복을 추구하는 회사 ‘주식회사 지엘바이오 코스메틱’은 화장품, 건강식품, 제약 등 건강산업의 세계적인 리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11개 지사가 있으며 ‘여인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사훈을 걸고 기능성화장품에서 탈모예방 기능성 샴푸 개발과 근육통 타박상 호랑이크림으로 호항을 누리고 있다.

뷰티산업의 메카로 잘 알려진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김선경 회장은 ‘남보다 한 발 앞서가라. 미래를 생각하며 대비하라. 진실에 가깝게 생활하라’를 강조하며 미래를 지향하는 기업을 이끌고 있는 ‘철의 여인’으로 통한다.

지난 4월 3~4일 양일간 경남 고성 공용엑스포 펜션에서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전국 사업장과 사업자 구축 위해 갖는 임원 및 전국 본부장급 워크숍에서 김선경 회장을 필자가 만나보았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임원 및 전국 본부장급 워크숍 참석자 기념촬영 모습.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임원 및 전국 본부장급 워크숍 참석자 기념촬영 모습.

◆기능성 화장품 뷰티전문 회사
경남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그녀가 일찍이 뷰티업계에 몸담아 폭넓은 학식과 뛰어난 경륜으로 세계 일류를 향한 집념을 갖고 꾸준히 기술개발, 품질혁신을 추구하는 경영인이다. 항상 매사를 세심하게 관찰하고 결정된 사안은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며 주어진 여건에서 창의력을 발휘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그녀다.

김 회장은 남다른 기업 윤리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함은 물론 동종 업계로부터 전폭적인 신뢰와 존경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30여년 오직 화장품 연구개발에만 매달려 왔다,

그런 가운데 스킨케어라인. 브롱셀 5종 주력 품목으로 시장에 선보였다. 선라인 와인골드 선블록 더마셀 비비크림 등 기능성화장품에 이어 탈모예방 기능성 샴푸 명품 다나毛-Q 생모단 샴푸 등 신제품 개발과 현대인의 만성질환 금육통, 관절염에 효과가 좋은 ‘호랑이 울트라 마사지 크림’을 개발했다.

현재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굴지의 세계적인 선진 기업 글벌화로 힘차게 도약을 추구하는 ㈜지엘바이오 코스메틱은 기능성 화장품의 제품력을 믿고 순수방판회사로 시작했다. 또한 국내 수많은 화장품 경쟁 시장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을 값싸게 공급하는 것이 이 회사의 방침이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뷰티회사를 성공 기업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김 회장은 사세 확장으로 순수방판회사에서 해외 수출에 힘입어 전국 총판 및 사업자 구축과 함께 사업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기술개발 품질혁신으로 국제 경쟁력 강화
항상 밝은 미소를 띠고 있는 그녀는 소탈한 성격과 과감한 투자와 마음먹은 일은 꼭 추진해내고 마는 강력한 의지력과 강한 투지력은 지난 30여년 피나는 연구 노력으로 오늘의 성공신화를 이루어 냈다고 말한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이 성공하기까지 ‘항상 바르고 부지런하게 살며, 사회나 국가에 기여하고 타인의 모범이 되는 법의 사람이 된다는 것’을 생활철학 및 지표로 삼고 남을 위하고 나를 위하는 정직한 삶을 추구해 온 그녀다. 온갖 시련을 이겨내고 어려움을 극복해 낼수록 내면은 더욱 단단해지고 아름다워지는데 기회가 성공으로 이어졌기 때문이라고 힘줘 말한다.

고난과 인내의 역사가 자신을 맵고 짠 근성 다졌다. 돈이 되는 일이라면 아무리 궂은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았던 억척같은 시간들이지만 ‘성공’이란 말을 하기에 앞서 성공을 향한 끊임없는 시련 아픔과 그리고 피나는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의 이 자리가 가능했다고 말한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은 경영합리화를 추구해 국내 최고의 기업을 넘어서 세계 일류의 뷰티산업을 만들어 보겠다는 신념으로 화장품 판매사업 및 구제사업,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당찬 의욕을 갖고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등 지구촌에 화장품 시장을 노크하기 시작했다.

또한 기술개발 품질혁신을 위한 대규모 투자설립, 기술연구소는 물론 연구인력 확보에 노력하고 또한 단결을 도모하고 있는 가운데 “신개념 기능성 제품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상품이 값싸고 최고의 품질을 지녀야만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로 뻣어나가 국제 경쟁력을 극복할 수 있다”고 그녀는 믿고 있다.

김 회장은 제품들이 값에 있어서는 후진 개발국보다 비싸고 품질에 있어서는 선진 공업국에 못 미치는 어정쩡한 산업환경에서 해마다 갈수록 내수 시장은 물론 수출 신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상품을 개발하여야 퓨티시장을 극복해 나갈 수 있다고 늘 강조해 왔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제품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제품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주요 제품
㈜지엘바이오 코스메틱에서 자랑하는 가능성 화장품은 BRONGCELLC 듀얼리커버리세럼은 금콜로이드, 사과세포배양추출물, 하이드롤라 이즈드난각막, 아세틸헥세펩타이드-8, 식물성 줄기세포 시리즈에 피부탄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한 스페셜 케어가 맑고 환한 피부로 가꾸어 주고 식물성 줄기세포 시리즈에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첨단 소자이며 나노입자화를 통한 wine Gold색을 함유하고 있다. 기존 금 나노입자와 차별화된 판상형 플레이크 금나노 입지 적용을 통해 금 입자 효능을 극대화했으며, 피부 활성화 정화 해독 효과를 가진 화장품 소재이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기능성 화장품은 제품마다 각별한 특징이 나타난다. 피부 멜라닌증까지 쉽게 침투해 피부 항산화에 영향을 미친 해독작용으로 인한 상처 치유로 인하여 피부 염증 방지 및 여드름 치유 및 면역기능 강화에는 황산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제품마다 피부 해독 능력과 피부 활성화 및 피부 정화에 도움은 물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노화방지 및 면역력 강화시킨다. 여기에 산소와 수분 등 다양한 영양물질들을 공급 모세혈관 내 혈행을 촉진 근육의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켜 탄력 증가시켜 모공을 축소시키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기능성 화장품에 이어 다양한 건강식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테라큐-장’은 깨끗하게 비워지고 균형 있게 채워지는 몸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하여 효소와 발효과학의 차별화된 공법으로 생산된 제품이다. 피로해소, 간기능 개선, 전립선건강, 항산화 효과 및 노화예방, 폐경기 증상 완화에 좋은 ‘테라큐-청’도 있다. ‘브로콜리 새싹차’는 브로커리 새싹에 함유된 ‘설포라판’성분은 항산화 효능이 우수하고 항암헬리코 박터 파이로리억제효과와 염증유발인차 활성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1일 3회 1티백을 따뜻한 물 또는 찬물에 우려 드시면 부드럽고 순한 맛으로 음용 가능하다.

마벨로 콜드브루 더치커피(스칼렛·버틀러)는 커피 제조 장점을 모은 저온 냉장공간에서 골드블루 더치 방식으로 생산한 커피 침향, 칡, 핑크솔트, 석류(스칼렛), 야관문(버틀러), 마태(버틀러)를 함유하여 건강을 생각한 기능성 커피 이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김선경 회장이 대한민국 뷰티산업부문 칭찬대상을 수상했다.
㈜지엘바이오 코스메틱 김선경 회장이 대한민국 뷰티산업부문 칭찬대상을 수상했다.

◆긍정적 마인드로 성공기업 이끌어
“물이 흐르면 자연히 도랑이 생기고 조건이 갖춰지면 일은 자연히 성사가 된다. 시기가 무르익고 조건이 갖춰지면, 굳이 애쓰지 않아도 절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때가 아닌데 억지로 하려 든다면 이룰 수도 없고, 인생이 덩달아 피곤해진다. 그래서 불행은 불평 때문에 생겨난다. 힘들어도 ‘나는 행복해’하고 말해보라.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언어로 인생 마음의 여유를 갖아야 한다. 그것이 성공으로 나를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임직원들은 물론 전국 본부장 워크숍에서 사업자들에게 늘 좋은 말을 강조하는 그녀다.

㈜지엘바이오코스메틱은 기업과 사업자들이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을 약속하고 있는 김선경 회장은 회사 임직원들과 전국 본부장 앞에서 자신이 이룩한 기업은 하늘이 무너뜨리면 할 수 없지만 사람의 힘으로는 무너뜨릴 수 없다라는 믿음의 원칙을 가지고 뷰티산업을 성공기업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성공기업으로 이끌면서 수많은 계열사와 수 백명이 넘는 종업원들 앞에서 거침없는 말로 인생의 철학을 쏟아낸다. 사람이 산다는 것 선한 말에는 선의 에너지가 작용하고 악한 말에는 악성 바이러스가 침투한다. 그래서 말은 파동과 파장으로 우주를 움직여 놀라운 파워를 보여준다. 그러기 때문에 자신도 하루에 20곳이 넘는 전국 총판 지사를 강행하며 사업설명을 하며 수 만 마디의 말을 거침없이 쏟아 내는지 모른다.

하루 일과를 시작하면 원만한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하고 겸손한 자세로 항상 남에게 베풀기를 즐겨하여 자신으로 하여금 남에게 피해를 주기보다 남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언제나 국가와 사회가 필요한 사람이 되고자 노력해 왔고 항상 노력하고 있다.

㈜지엘바이오코스메틱은 그동안 수 많은 크고 작은 수상경력이 있는 가운데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민국 칭찬 대상 시상식에서 김선경 회장이 대한민국 뷰티산업부문 칭찬대상의 수상 기쁨을 안았다.

한편 ㈜지엘바이오코스메틱은 고객의 가치를 소중히 하고 사회에 기여하고자 전략적인 신제품연구 개발 기능성 화장품 생산, 품질관리, 인재 확보 등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성, 성장 잠재력을 통해 고품질 저가격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