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 남해안 최고 휴양지 ‘사천’서 즐기세요
올 여름 휴가, 남해안 최고 휴양지 ‘사천’서 즐기세요
  • 박명권기자
  • 승인 2023.07.27 17:40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관람차 ‘사천아이’·사천바다케이블카·케이블카 자연휴양림
남일대해수욕장·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아라마루 아쿠아리움
해양낚시공원·무지개빛 해안도로·창선삼천포대교·와인갤러리
사천바다케이블카 야경
사천바다케이블카 야경

사천시가 남해안 최고의 휴양·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레저스포츠와 역사·문화·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품 레저 캠핑도시로 떠오르기 때문이다.


알짜배기 관광명소와 휴양지들이 보석처럼 빛나는 것은 물론 발길이 닿는 곳마다 힐링과 휴양이 가능해 가족·연인 등 모두가 즐길수 있다.

특히 신선한 해산물과 먹거리도 풍성해 피서지로는 안성맞춤이다.

최근 개통한 대관람차 ‘사천아이’를 비롯해 바다와 산 그리고 하늘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있다.

경남 유일의 대형 수족관인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편백향 가득한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등은 피서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비토여가국민캠핑장 ▲남일대해수욕장 ▲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 ▲일곱 색깔 무지갯빛 해안도로 ▲해양낚시공원 ▲와인갤러리 ▲창선삼천포대교는 관광명물로 명성이 자자하다.

또한 가볍게 걷기 좋은 둘레길, 해안도로 등 다른 관광객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자연에서 휴양할 수 있는 맞춤형 힐링 관광지도 많다.

▲봉명산 다솔사 둘레길 ▲실안해안도로 ▲비토섬 가는 길 ▲남일대해수욕장 해안탐방길 ▲해양펜션 등은 사람이 붐비는 곳은 피하고 자연 속에서 즐거움을 찾으려는 여행객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대관람차 ‘사천아이’
대관람차 ‘사천아이’

◆대관람차 ‘사천아이’ = 사천아이는 최근에 개통한 따끈따끈한 신상 핫플레이스다.

총사업비 35억원이 투입된 대관람차 ‘사천아이’는 높이 72m(회전직경 35m) 최대 96명이 탑승할 수 있는(4인승 케빈 24개) 회전 관람차다. 탑승시간은 대략 8~9분 정도 소요된다.

대관람차 ‘사천아이’는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을 비롯한 사천바다케이블카 등 사천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위치한 초양도에 조성되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수려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부에 자리 잡게 된 대관람차 ‘사천아이’는 사천의 푸른 바다와 실안낙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 사천이 전국 최고의 여름휴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게 된 것은 한려수도의 수려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인기 때문이다.

국내 최초 섬, 바다 그리고 산을 잇는 해양케이블카로 사천의 랜드마크를 넘어 남해안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18년 4월 개통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더 아름다운 자연을 보여주기 위해 자연환경 훼손을 최소화한 계획으로 개발과 보존이라는 두 가지 목표로 시공됐다.

바다와 산 등 눈길이 머무는 곳마다 빼어난 절경을 이루고 있다.

한려수도의 중심인 쪽빛 바다와 남해안에 흩어져 있는 작은 섬들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대상에 빛나는 삼천포대교를 비롯해 죽방렴까지 발아래로 내려다볼 수 있다.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케이블카 자연휴양림 = 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은 실안길 242-45(실안동 3-4) 일원에 위치한 39.4㏊ 규모의 자연휴양림으로 수령 40년 이상 된 수만 그루의 편백림 속에서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울창한 숲과 계곡 사이에 자리 잡은 숙박동(22실), 캠핑이 가능한 야영데크(15개소), 샤워시설을 갖춘 야영센터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탁족장, 어린이 물놀이장, 숲놀이터, 숲탐방시설(1.2km) 등 다양한 체험시설도 갖춰 가족 단위 여행지로 좋다.

숲 속탐방로는 자연 친화적인 야자매트와 흙길로 조성돼 아이들과 걸으면서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고 숙박동 예약은 통합 예약시스템 숲나들e에서 가능하다.

남일대해수욕장
남일대해수욕장

◆남일대해수욕장 = 사천 유일의 해수욕장인 남일대해수욕장은 맑고 깨끗한 바닷물과 부드러운 솜사탕 같은 모래, 울창한 숲으로 이뤄져 있어 무더운 여름철 가족·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동쪽은 천년의 무게를 견딘 코끼리바위가 우뚝 서 있고 서쪽은 삼천포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진널전망대가 있다.

남쪽은 푸른 물결 위로 점점이 떠 있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북쪽은 와룡산 풍경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다.

남일대는 남녘 제일의 절경이라는 뜻이다. 신라말 대학자인 고운 최치원 선생이 이곳의 맑고 푸른 바다와 해안의 백사장, 주변의 경치에 감탄해 남일대라고 명명했다.

남일대는 삼면이 낮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각종 기암괴석과 빼어난 경관을 이루는 등 반달형 해수욕장이라 그 경치가 더욱 아름답다.

특히 바다는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의 물놀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며 타 해수욕장과 달리 모래가 너무 부드럽다.

또한 줄을 타고 내려오면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만끽하는 에코라인을 비롯해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등 각종 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가족의 추억 만들기에도 딱 좋다.


특히 피서철 계획의 가장 큰 걱정거리·고민거리인 식수대, 화장실, 샤워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
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

◆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 = 낮엔 더위탈출, 밤엔 낭만을 분출할 수 있는 관광명소도 있다.

거북선이 첫 승리를 거둔 사천해전을 상징하는 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대는 삼천포대교 야경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시원한 휴식공간과 함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힐링공간이자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수공간이다.

관광객들에게는 바다와 어우러진 환상의 분수 쇼를 감상할 수 있는 관광명물로 유명하다.

야경 분위기에 맞는 조명 연출, 음악과 어우러지는 물줄기, 화산이 폭발하듯 뿜어져 나오는 20m 높이의 물기둥이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린다.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 경남 유일의 대형 수족관인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 해양관광도시 사천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다.

도내 첫 대형 수족관인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수조 규모 4000톤 급으로 제주(1만 800톤), 여수(6000톤), 서울(5200톤), 일산(4300톤)에 이어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하마를 비롯한 인어로 불리는 매너티와 공룡의 후예 슈빌 등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 동물 등 400여 종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최초이며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수족관 전시에 성공한 하마 ‘하식이’가 있고 국내 단 하나의 개체 공룡의 후예 ‘슈빌’도 있다.

세계 최초이며 국내 최초로 수족관에 전시되는 신기하고 희귀한 ‘갈라파고스 이구아나’와 국내 최초로 전시 성공한 ‘인도가비알’을 만나 볼 수 있다.

해양낚시공원
해양낚시공원

◆해양낚시공원 = 전국의 강태공 가족들에게는 여름철 휴가 관광지로 해양낚시공원을 추천한다.

해양낚시공원은 낚시는 물론 둘레길을 따라 20~30분 정도 한적하게 산책할 수 있고 바다 한가운데로 향한 135m 규모의 낚시잔교는 일렁이는 바닷물결에 진동마저 느껴지면서 배낚시를 하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보행교(228m)와 보행데크(316m)가 있고 사방이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어린이놀이터, 쉼터 등 편의시설이 있어 가족 나들이에 최고다.

일곱 색깔 무지개빛 해안도로
일곱 색깔 무지개빛 해안도로

◆일곱 색깔 무지갯빛 해안도로 = 젊은 연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천에서의 최고 핫한 곳은 일곱 색깔 무지갯빛 해안도로다.

해안도로는 그 자체만으로도 파란 하늘과 바다,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기려는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관광객들이 일몰을 감상하고 쉬어갈 수 있는 ‘선셋 파고라’를 비롯해 포토존 벤치가 설치되고 ‘그리움이 물들면…’이라는 작품을 설치, 감성 폭발 인증 샷을 찍으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작품은 6m 높이의 여성 얼굴을 조각한 것으로 물 흐르는 듯한 여자의 옆모습이 아름다운 노을과 푸른 바다, 수평선 등과 조화를 이루게 한 것으로 설치미술가 최병수 작가의 작품이다.

특히 무지개빛 해안도로가 한 번 더 업그레이드되면서 최고의 인생 샷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무지개 방호벽 사이사이에 설치된 조명장치가 알록달록 무지개빛을 내뿜으며 붉은 노을을 더욱 불타게 한다.

◆창선삼천포대교 = 창선삼천포대교는 한려해상국립공원 지역의 창선도, 늑도, 초양도, 모개섬, 사천시를 연결하는 연륙교로서 다양한 교량 형식이 적용된 국내 최초의 해상 교량 박물관이다.

3개의 섬을 연결하는 총 3.4km의 연륙교로서 5개의 교량(삼천포대교·초양대교·늑도대교·창선대교·단항교)이 각기 다른 공법으로 시공돼 국내 교량의 전시장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천혜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공법을 달리 한 교량을 건설해 관광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양 지역 이동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학계에서도 예술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다리로 우리나라 교량의 대표 모델들이 향연을 이루는 곳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푸른 바다에 점점이 떠 있는 섬들과 아늑함이 배어있는 포구 그리고 유채꽃 향기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자연풍광을 연출하는 창선삼천포대교길은 국토부가 우리나라 도로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을 선정할 때 서울 덕수궁 돌담길이나 하동 쌍계사 벚꽃길 등을 제치고 최고상인 대상을 차지했다.

융단을 깔아 놓은 듯한 바다와 주변 경치를 보면서 걸으면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다.

와인갤러리
와인갤러리

◆와인갤러리 = 단순히 보는 즐거움만 있는 것이 아닌 먹고 마시는 즐거움도 있다.

진양호 수위상승에 따라 50여 년 전에 버려졌던 기차터널을 개조해 만든 와인갤러리는 사천의 특산물인 다래와인을 저장하는 곳이자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문화와 예술을 통해 스트레스에 찌든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술작품도 전시하고 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