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산청세계의약항노화엑스포 기대된다
사설-산청세계의약항노화엑스포 기대된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3.09.07 14:39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건강을 위한 힐링여행’이 될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개막이 목전으로 다가왔다.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을 주제로 한 이번 엑스포는 오는 15일 개막해 10월 19일까지 35일간의 세계인의 건강 힐링 축제로 열린다. 보건복지부와 경남도, 산청군이 공동주관 하는 정부 승인 국제행사다.

산청의 대자연 속에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약 체험을 통해 건강과 치유를 체험하는 엑스포는 30개국 120만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전시·체험·학술·공연 행사 등이 다채롭게 열린다. ‘건강과 힐링’을 핵심으로 한 엑스포는 전통의약 가치 조명과 실생활 속 전통의약 체험을 위한 8개의 전시관이 관람객을 맞는다.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한방기 체험장 4개의 상설전시관과 세계전통의약관, 항노화힐링관, 한방항노화산업관, 혜민서 비상설전시관으로 구성된다. 엑스포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힐링 체험과 35일간 행사장 곳곳에서 150회의 다채로운 공연행사와 전통의약 체험·학술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항노화산업관에는 135개 국내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13개국 50개사 해외 바이어와 수출상담회를 한다.

지역민이 참여하는 80여개 부스에서 산청군 농특산물과 약초를 판매한다. 개막식은 개막 퍼포먼스, 융복합판타지 공연, 인기가수 축하공연, 블랙이글쇼 에어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세계인의 축제 한마당으로 진행된다. 조직위는 2013년 제1회 산청엑스포를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막바지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이 행사를 통해 한방항노화산업과 융합한 미래 신산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경남 경제성장을 견인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