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 개원에 거는 기대
사설-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 개원에 거는 기대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3.09.12 14:44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역량을 지닌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이 15일 개원식을 갖고 경남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선언한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018년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 조성 계획을 수립한 뒤, 의령군과 설립 업무 협약을 거쳐 2023년 3월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 직속 기관을 설립했다.

경남교육청 미래교육원은 미래 사회에 대응하는 역량을 지닌 인재를 육성하고자 빅데이터·인공지능(AI) 플랫폼 ‘아이톡톡’과 학생용 스마트단말기 ‘아이북’ 등의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을 활용한 융합 교육 기반을 구축하여 경남교육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 계획이다. 특히 의령 지역의 푸른 자연 위에 세워진 ‘체험그릇’, ‘상상그릇’, ‘공감그릇’모양의 건축물은 도면을 공개할 때부터 지역민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경남 학생의 생각을 담고 배움을 즐기는 교육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미래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누리와 배움누리 프로그램은 교과 간의 영역을 넘어서 아이들이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한다. 9월 한 달간 미래교육원이 문을 연 기념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개원식 전날인 14일에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의령·함안 지역을 중심으로 도내 교육공동체가 미래교육원을 체험하고 축하 공연, 뮤지컬, 합창단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기며 디지털 시대 미래교육의 중심으로서 미래교육원의 면모를 확인한다.

경남교육청은 미래교육원에서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지원하여 자립과 공존의 경남교육을 실현해 나가기를 바란다. 경남 미래교육원이 미래 사회를 내다보고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 새 역사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