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제285회 임시회 마무리
고성군의회 제285회 임시회 마무리
  • 김병록기자
  • 승인 2023.09.17 17:1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조례안·동의안 등 15개 안건 처리
▲ 고성군의회가 15일 제28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4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고성군의회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15일 제28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4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기획행정위원회가 심사한 ▲고성군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안 ▲고성군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생태관광 마을공방의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불합리한 자치법규 일제정비를 위한 고성군 군정조정 위원회 조례등 일부개정조례안 ▲사문화 자치법규 정비를 위한 고성군 마스코트 ‘고룡이’ 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 등 폐지조례안 ▲만 나이 정착을 위한 고성군 청년 기본 조례 등 일부개정 조례안 ▲고성군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호우피해 사망자 및 유가족에 대한 군세 감면동의안 등 9건을 원안가결 했다.

이와 함께 산업경제위원회가 심사한 ▲고성군 주택 화재피해군민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토종농산물 보존ㆍ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성군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성군 예비군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 ▲마동지구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변경)을 위한 의견제시의 건 ▲고성군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을 위한 의견제시의 건 등 6건도 원안가결 됐다.

또한 이날 김향숙 의원이 ‘수요자를 고려한 노인 대상 건강여가 프로그램 운영 제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성군이 운영하는 노인 대상 교육과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사업별 프로그램의 목적과 대상을 명확히 정립 ▲어르신이 원하고 접근하기 좋은 방법으로 부서별 운영 프로그램과 사업대상지 조정 ▲프로그램 내용이 유사한 ‘실버놀이교실’과 ‘;경로당 프로그램’은 관련 부서에서 하나의 사업으로 통합해서 운영하는 방안이나 한 경로당에서 두 부서의 유사한 사업이 중복되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 등을 제안했다.

최을석 의장은 “임시회 기간 동안 상정된 부의안건 등을 심의·의결하시느라 수고하신 동료의원들과 의안 처리에 협조해 주신 관계 공무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집행부에서는 개막을 7일 앞둔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행사장뿐 아니라, 주차장ㆍ편의시설 등 마지막 점검을 통해 손님 맞이할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면서 “아울러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잘 살펴서 군민 모두가 따뜻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