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관광문화재단 ‘남해로펀딩’ 대박 행렬
남해관광문화재단 ‘남해로펀딩’ 대박 행렬
  • 이구화기자
  • 승인 2023.09.19 17:1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군
음식·여행·도서 등 남해 매력 알리기 총력
펀딩 4일 만에 목표액 최고 514% 달성


남해관광문화재단이 남해 관광 사업체와 함께 추진한 ‘DMO 관광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당초 기준 목표액보다 최고 514% 초과 달성했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2023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남해 DMO 관광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지난 8월 2일 관내 관광 사업체와 군민을 대상으로 ‘관광 크라우드펀딩 교육’을 진행했으며, 펀딩 프로젝트에 참여할 사업체를 모집했다.

그 결과, ▲남해구판장(대표 박성욱, 이수미) ‘남해 찹스테이크 밀키트’, ▲아티제스냅(대표 박성진) ‘남해 토박이 작가와 즐기는 스냅 감성 여행’, ▲향유록(대표 장유록) ‘남해군 귀촌 청년 인사이트 인터뷰집 시골영감클럽’이 펀딩 프로젝트에 최종 참여하게 됐다.

펀딩 참여 사업체는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실행을 위한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온라인 마케팅 등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았으며, 독특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남해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미식, 여행, 청년을 주제로 펀딩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남해구판장의 ‘남해 찹스테이크 밀키트’는 18일 기준 목표액의 480%인 240만원을 달성하고 있으며, 아티제스냅의 ‘스냅사진 감성 여행’ 또한 목표액의 514%인 257만3000원 달성하고 있다. 향유록의 ‘귀촌 청년 인사이트 인터뷰집’은 이번주 펀딩 출시 예정이다.

이처럼 남해 DMO 관광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기대치보다 높은 달성률을 보인 것은 지역민이 만든 특화 상품에 지역 특색이 더해지고 남해 관광 DMO 브랜드 이미지가 전국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통해 남해 관광 사업체의 우수한 상품과 아이디어를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참신한 관광기업 발굴과 관광마케팅 사업으로 앞으로도 남해군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주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로펀딩’ 프로젝트 후원은 텀블벅 플랫폼(https://tumblbug.com/)에 접속해 남해를 검색하고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된다. 이구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