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열광시킬 화려한 K-POP의 향연
전 세계 열광시킬 화려한 K-POP의 향연
  • 최원태기자
  • 승인 2023.10.12 16:4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창원용지문화공원서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 개최
▲ /창원시
전 세계를 열광시킬 화려한 K-POP의 향연, ‘2023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이 10월 27일 오후 7시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2023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은 전 세계 K-POP 실력자들이 참여하는 지구촌 최대 K-POP 축제로 전 세계 53개국 54개 지역에서 글로벌 예선이 열렸다. 예선을 통과한 세계 각국 참가자들은 K-POP 전문가들의 1차,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에 선발됐다. 올해는 그리스, 칠레, 대만, 호주, 미국, 나이지리아, 튀르키예, 스페인 등 총 8개 팀이 창원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2023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은 세계 각국의 실력자들이 모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만큼 라인업도 화려하다.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담긴 완성도 높은 앨범과 스토리텔링으로 ‘명곡맛집’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자신들만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나가고 있는 ‘온앤오프’,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의 리더로 활동하였고 최근에는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권은비’, 빠른 템포의 댄스 음악과 그룹만의 콘셉트를 꾸준히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노선으로 해외에서의 반응이 특히 좋은 다국적 걸그룹 ‘드림캐쳐’, 화려한 비주얼, 완벽한 퍼포먼스와 가창력 등 다채로운 매력으로 가요계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드리핀’, 세계로 향하는 동방의 아이들이라는 뜻을 담은 7인조 보이그룹 ‘DKZ’, 해외에서 뜨거운 팬덤을 보유한 ‘시크릿넘버’ 등 K-POP 아티스트들이 화려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구촌 최대의 K-POP 축제라는 위상에 걸맞게 조수민(배우), 재찬(DKZ), 효진(온앤오프)이 진행을 맡아 국내외 K-POP 팬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2023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은 KBS WORLD 등을 통해 전 세계 100여개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