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가리비 수산물 축제에 초대합니다
고성 가리비 수산물 축제에 초대합니다
  • 김병록기자
  • 승인 2023.10.15 17:1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22일 남포항 일원에서 개최
/고성군
/고성군

고성군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남포항 일원에서 ‘고성 가리비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다.


미국 FDA 청정해역의 수산물을 먹고, 즐기고, 느끼고, 만끽할 수 있는 ‘고성 가리비 수산물 축제’가 4년 만에 대면 축제로 돌아온다.

군은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2022년에는 가리비 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대체했지만 올해는 현장에서 참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다양하고 독특한 소재로 군민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관람객이 찾는 ‘고성 가리비 수산물축제’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해 ‘가을밤 가리비와 함께 추억 속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20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고성의 미래: MZ세대를 위한 청춘 콘서트’에 코요태, 히든싱어에 출연한 모창 가수(소찬휘, 장윤정 편), 싸이버거 등이 참여해 축하공연을 펼친다.

21일에는 ‘7080 중년들을 위한 낭만콘서트’에 박남정, 심신, 이지연, 지원이 등이 참여하고, 22일에는 고성 가리비데이 노래자랑인 ‘화합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가리비, 굴 등 고성 수산물 무료 시식회와 가리비를 이용한 체험 행사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할 예정이다.

군은 2019년에 7만여 명의 관람객이 가리비 축제를 방문했으며, 올해는 그보다 30% 늘어난 9만여 명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영 해양수산과장은 “고성 명품 가리비를 사랑해주시는 참관객을 위해 짜임새 있게 준비했으니 많이 오셔서 마음껏 즐기시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찾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성 가리비는 칼륨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혈액 순환을 도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타우린은 간 기능을 개선해 피로 회복을 돕는다. 또한 철분과 칼슘이 풍부해 아이들 성장 및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적격이다.

고성군은 가리비 단일 수산물로 남해안 최대 소득을 올리고 있는 유일한 지역으로 전국 생산량의 약 70%를 점하고 있다.

특히 고성 자란만은 조류가 빠르지 않으며, 가리비 성장에 적합한 수온과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 가리비 생육에 적합하다.

또한 미국 FDA 수출용 패류 생산 지정해역으로 주기적으로 위생을 점검하는 등 수질 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져, 자란만에서 생산된 고성 가리비는 안전한 무공해 수산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군에서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매주 수요일을 수산물 DAY로 지정하고, 장보기 행사 등 소비 촉진 홍보를 통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