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탄소중립 방향·향후 과제 포럼 개최
함양군 탄소중립 방향·향후 과제 포럼 개최
  • 양성범기자
  • 승인 2023.11.16 15:56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군민·민간단체·전문가·실무자 등 참여
▲ 함양군이 군민과 함께 탄소중립 정책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함양군 탄소중립 방향 및 향후 과제 포럼’을 개최했다. /함양군
함양군이 군민과 함께 탄소중립 정책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함양군 탄소중립 방향 및 향후 과제 포럼’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14일 오후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1세기산업연구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포럼에는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해 군민·민간단체·전문가·실무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2050 함양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에 따라 지역의 주체가 되는 군민·민간단체·전문가·실무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정보공유 및 의견제안 등의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다.

함양군은 2017년 기준 온실가스 배출량이 436.7천톤으로 오는 2030년까지 30% 이상 감축하고, 2050년에는 탄소제로를 통한 탄소중립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포럼에서는 ▲(사)21세기산업연구소 박정훈 연구실장이 함양군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배경과 현황 ▲창원대 유진상 교수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녹색 건축 활성화 방안 ▲경남연구원 신동철 연구위원이 탄소중립을 위한 축산환경 정책 방향에 대해 발제했다.

이어 박정훈 박사를 비롯한 발제자와 청중과의 질의응답 등을 통해 함양군 탄소중립 방향 및 향후 과제 등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포럼에 참석한 진병영 함양군수는 “우리 군민이 선두에 서서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우리 사회의 거대한 전환을 이끌어야 할 것”이라며 “오늘 이 포럼이 탄소중립을 위한 쟁점이 무엇이고,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함양군은 이날 포럼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모아 ‘함양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양성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