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천지 하동 배움으로 물들다
별천지 하동 배움으로 물들다
  • 김성도기자
  • 승인 2023.11.27 17:20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천지 하동 배움 & 힐링 축제 성황리 개최
▲ 지난 23·24일 하동교육지원청과 2023 별천지 하동 배움 & 힐링축제를 마무리했다./하동군
하동군은 지난 23·24일 양일간 하동실내체육관과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하동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개최한 2023 별천지 하동 배움 & 힐링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별천지 하동, 배움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지난 1년간의 하동아카데미, 평생학습, 행복교육지구의 성과를 나누기 위한 행사로 마련됐다.

축제 첫날은 ‘누구나 함께하는 배움의 축제’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장, 평생교육 기관 및 동아리, 강사, 학습자, 학생 등 8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성과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은 실내체육관과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운영됐으며, 총 38개의 부스에서 그간의 배움의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축제의 장이 알차고 풍성하게 마련됐다.

또한, 진교초등학교 29년 전통의 진교윈드오케스트라, 행복마을학교 자치배움터 및 꿈자람학생동아리의 댄스공연으로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 배우고 성장한 모습을 선뵀다.

특히, 평생학습센터의 ‘낭만우쿨렐레’, 읍면행복센터의 ‘북천양귀비 리듬고고장구’, 하동아카데미 ‘방송댄스반’의 공연은 영유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각 연령층의 필요와 욕구에 맞춘 하동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를 여실히 보여줬다.

둘째 날에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힐링의 축제’로 중·고등학생 및 교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해 군수와 교육장의 톡톡 만남이라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평소 군수와 교육장에게 바라는 정책이나 궁금한 점을 학생들이 사전 작성한 설문지를 군수와 교육장이 뽑아 답변하며 학생들과 소통했다.

하승철 군수는 “대한민국의 희망이고 하동의 미래인 청소년, 대한민국에서 제일 행복한 교육이 있는 하동을 만들고자 학생들이 바라는 정책을 적극 검토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청소년수련관, 드림스타트, 방과후아카데미 등 하동군의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선뵌 학생들의 동아리 공연, DJ 디제잉쇼와 K-pop 공연, 경서예지와 함께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하동군은 하동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으로 대한민국 지역교육 혁신역량 대상을 수상하는 등 꿈이루는 미래교육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정책 사업을 개발 추진 중이다. 김성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