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시군역량강화사업 성과발표회 성료
함안군 시군역량강화사업 성과발표회 성료
  • 강호석기자
  • 승인 2023.12.04 17:35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동체 활성화·소통확대·활력증진 기대
▲ 함안군은 지난 2일 가야 어울림 센터에서 시 군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양성한 8개 단체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함안군

함안군은 지난 2일 가야 어울림 센터에서 시 군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양성한 8개 단체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 참여한 마을사업장은 먼저 우드버닝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한 장암권역 함박골 수박센터와 마을만들기 사업(종합개발)을 시행할 유상마을, 바리스타 심화교육을 통해 제빵메뉴를 개발한 가야어울림센터가 참여했다.

이들은 홍보부스를 통해 장암권역의 우드버닝 체험, 유상마을의 꽃청 만들기 체험, 어울림센터의 키링만들기 체험을 주민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시군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양성한 동아리 3개팀(라탄공예동아리-한땀한땀, 비누·에코동아리-지구별, 유리공에동아리-루체)과 현장활동가2개 팀(벽화 현장활동가-넘사벽, 가죽공예 현장활동가)이 참여했다.

홍보부스에서는 ‘한땀한땀’의 ‘라탄 손거울 만들기’, ‘지구별’의 ‘양말목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도어벨 만들기’, ‘루체’의 ‘유리조각 티코스터 만들기’ 체험과 함께 벽화현장활동가들의 페이스페인팅과 가죽공예 현장활동가들의 다용도 가죽지갑만들기 체험도 진행됐다.

각 팀은 홍보부스에서 시군역량강화사업으로 갈고 닦은 체험프로그램과 문화배달 프로그램을 성과발표회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선보였으며, 이번 발표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군내 주민들이 해당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는 주민주도의식 함양에서부터 시작된다.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시군역량강화사업 성과에 대해 홍보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발전 가능한 함안군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역량강화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군역량강화사업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 간 생활SOC 시설 공급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기초생활 서비스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지역주민 주도의 농촌지역개발 추진과 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강호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