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多多多 하동 가족축제’ 성료
하동군 ‘多多多 하동 가족축제’ 성료
  • 김성도기자
  • 승인 2023.12.12 17:1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일반가족 등 500명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 만들어
▲ 하동군은 지난 주말 多多多 하동 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하동군
하동군은 지난 주말 다양한 가족이 어울려 이웃과의 소통으로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고자 실내체육관에서 ‘多多多 하동 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가족축제로 최대 규모로 처음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가족을 비롯해 일반가족 등 500여명의 가족이 모여 흥겨운 말 그대로 축제를 즐겼다.

축제는 다문화가족 무지개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하동아카데미 방송댄스 아이들이 깜찍한 무대를 선보였다. 강지훈 가족의 가족대표 선서로 가족축제에 참석한 모든 가족의 축제에 임하는 자세를 대변했다.

‘다양한 문화가 모여 다 행복한 하동’을 만들자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평소 꾸준히 활동해 온 다문화가족 동아리 회원들의 축하공연, 가족과 하동을 알아보는 퀴즈, 호기심 많은 아이를 위한 챌린지바운스 게임, 가족미션 레크리에이션 등 가족과 사랑을 키우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축제에 참석한 강지훈 가족은 “하동에서 가족을 위해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줘 감사하며 아이들과 오늘 하루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내년에도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또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승철 군수는 “오늘 행사는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자녀를 키우는 가족, 자원봉사자 등 군민 모두가 즐기는 축제인 만큼 오롯이 가족에게 집중해 더 많이 웃고, 더 사랑하고 더 즐기시길 바란다”며 “아이키우기 좋은 하동을 만들어 주말이면 아이들과 문화체험을 위해 찾아드는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하동군가족센터는 2024년에도 건강한 가정을 가꾸기 위한 교육, 사례관리, 상담, 문화 등 다양한 내용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성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