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 무한즐거움 팔포 팔락 업타운’ 도시재생사업 선정
‘삼천포, 무한즐거움 팔포 팔락 업타운’ 도시재생사업 선정
  • 박명권기자
  • 승인 2023.12.17 17:0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지구 1개소·인정사업 3개소·지역특화재생 16개소 선정
▲ 삼천포, 무한 즐거움 ‘팔포 팔락 업타운’ 활성화계획서. /사천시
사천시 선구동지구의 도시재생사업 ‘삼천포, 무한즐거움 팔포 팔락 업타운’이 국토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 도시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5일 제33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 회의를 통해 2023년 하반기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20개소(혁신지구 1개소, 인정사업 3개소, 지역특화재생 16개소)를 선정했다.

사천시는 이번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총 사업비 250억(국비 150억, 도비 20억, 시비 80억)을 확보해 삼천포 원도심의 기능을 부활하고 활력을 견인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지역특화재생으로 선정된 ‘삼천포, 무한즐거움 팔포 팔락 업타운’ 사업은 사천바다케이블카에서 노산공원을 지나 통창공원까지 이어지는 도시재생벨트 구축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특히 복합문화체험 집객 공간 조성사업으로 지역거점공간 조성을 통해 주민과 방문객의 교류를 증대하게 된다. 사업기간은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간이다.

무엇보다 삼천포중앙시장과의 차별화 전략으로 기존 먹거리 축제와 상생하는 상권 활성화 특화거리를 조성하는 등 도시활력 회복과 함께 일자리 창출 사업을 중점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삼천포지역이 화려했던 전성기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맞고 있다”며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사업은 기존 선정된 ‘바다마실 삼천포 애(愛) 빠지다, 바다로 열리는 문화마을, 큰 고을 대방 굴항 등의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사천의 해양복합관광 거점기능을 수행한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