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형 노인일자리, 종이팩 재활용활성화사업
하동형 노인일자리, 종이팩 재활용활성화사업
  • 김성도기자
  • 승인 2023.12.20 17:3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시니어클럽 재활용 사업으로 화장지 전달
▲ 하동시니어 클럽은‘하동형 노인일자리 종이팩재활용활성화사업’으로 이웃에 귀감이 되고있다./하동시니어클럽
하동시니어클럽(관장 박혜정)은 지난 20일 ‘하동형 노인일자리 종이팩재활용활성화사업’과 ‘종이팩재활용활성화사업’을 통해 모은 화장지 30롤 90팩을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노인맞춤돌봄 대상자)와 하동지역자활센터(노인맞춤돌봄 대상자)에 전달했다.

종이팩재활용활성화사업은 우유팩·멸균팩 등을 수거·세척·건조하는 노인일자리로, 종이팩을 화장지로 교환한 후 화장지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전달하고 일부는 하동읍 만지 배특성화 단지내에 있는 이화만사성 베이스캠프 공용화장실에 비치하여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자원재활용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하동형 노인일자리 종이팩재활용활성화사업은 하동군에서 지원한 보조금으로 37명의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하여 경제적 도움을 제공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 받아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2024년도에는 50명의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할 예정이다.

하동시니어클럽 박혜정 관장은 “더 많은 어르신이 일자리를 참여할 수 있게 해준 하동군에게 어르신 대신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종이팩재활용활성화사업을 통해 환경도 지키고 어르신들이 수거한 종이팩과 교환한 화장지를 필요한 분에게 전달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시니어클럽은 하동군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2024년 24개 사업단으로 공익형 965명, 사회서비스형 161명, 시장형 60명으로 총 1,186명의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성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