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올해 19건 표창 포상금 총 33억 확보
의령군 올해 19건 표창 포상금 총 33억 확보
  • 김영찬기자
  • 승인 2023.12.28 17:21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상금 33억 지난해 대비 5배 증가
▲ /의령군

의령군은 정부와 각 기관, 경남도에서 주최하는 행정 관련 평가에서 올해 잇따른 수상 소식을 전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2023년도에 19건의 기관 표창을 받아 33억1900만원의 포상금을 확보했다. 올해 군이 확보한 포상금 규모는 33억에 달해, 지난해 6억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했다.

의령군은 올해 들어 공약평가. 혁신,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 실적을 냈다. 특히 공약 평가 수상이 눈에 띈다.

군은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경남 군 단위 자치단체에서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

경남도 2023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에서는 정성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2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해 특별교부세 2억 원을 확보했다.

재난·안전 분야에서도 역대 최대 성과가 나타났다.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비 15억원을 확보했으며 지방하천정비평가(최우수), 산불 예방 대응 시군평가(우수)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17만명이 방문해 놀라움을 안겼던 리치리치페스티벌은 세계축제협회 피너클어워드에서는 ‘동상’을 수상해 성공한 축제임을 증명했다.

이 밖에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우수) ▲대한민국 지방 지킴 귀농·귀촌 부문(대상) ▲국가 예방접종 사업(우수) ▲물관리(최우수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태완 군수는 “올해 수상 성과는 공직자들의 하나 된 노력과 한결같은 군민들의 지지 덕분”이라며 “새해에도 군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더욱 좋은 성과를 많이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