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천지하동 청소년 꿈과 희망 찾아 해외로 떠나다
별천지하동 청소년 꿈과 희망 찾아 해외로 떠나다
  • 김성도기자
  • 승인 2024.01.21 16:01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고등학생 30명 대상 미국 서부지역 해외문화탐방 실시
▲ 관내 고등학생 30명이 지난 19일 미국 서부지역 해외문화체험을 떠났다. /하동군
겨울방학을 맞은 하동지역 청소년들이 글로벌 문화를 체험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우고자 세계문화 탐방 길에 올랐다.

하동군장학재단은 지역 청소년에게 글로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적인 시야를 넓히기 위해 관내 고등학생 30명이 지난 19일 미국 서부지역 해외문화체험을 떠났다.

‘내일을 향한 꿈! 용기 있는 도전! 미래를 여는 희망!’을 슬로건으로 한 해외문화체험은 19∼28일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로스앤젤레스 UCLA대학,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을 방문해 재학생과 미팅으로 학교생활 등 생생한 정보를 교환하며 명문대학교를 탐방한다.

또한 샌프란시스코의 핫 스팟 시내 탐방과 빙하가 만들어낸 절경 요세미티 국립공원, 라스베가스 웰컴 싸인보드, 밸라지오 분수쇼 등을 탐방한다.

그리고 신의 성지라 불리는 수직 절벽의 자이언캐니언, 세계 7대 불가사의이자 신이 만든 최고의 걸작 그랜드캐니언, 캘리포니아 사이언스센터, 세계 최대의 영화 스튜디오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을 둘러본다.

청소년 해외문화체험은 2015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부터 시행했으며, 폭발적인 반응으로 2017년부터 고등학생으로 확대 실시했다.

하동군장학재단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중·고등학생 432명의 해외문화체험에 8억 974만원을 지원했다.

하승철 군수는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본다. 이번 해외 문화체험을 통해 더 큰 꿈을 향해 비상하길 바라며, 안전하고 유익한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성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