궂은일은 내가 먼저 한다 솔선수범의 종결자
궂은일은 내가 먼저 한다 솔선수범의 종결자
  • 김봉철기자
  • 승인 2013.05.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예하초등학교 6학년 강선대 학생
▲ 진주예하초 강선대 학생은 학교의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고 있어 친구들과 동생들에게 인기가 좋다.(사진 오른쪽 가운데)


본보가 마련한 연중 기획캠페인 ‘내가 최고’의 첫 주인공은 솔선수범의 종결자로 불리는 진주 예하초(교장 신현권) 6학년 강선대 학생이다.

예하초 교사들은 “선대는 학교의 궂은일을 스스로 도맡아 하고 있어 친구들뿐 아니라 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2,3학년 여학생들이‘오빠’라고 부르며 선대를 너무 잘 따라 친구들의 부러움을 살 정도다”라고 입을 모은다.

예하초는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육남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마다 육남매와 담당 교사가 함께 모여 식사를 함께 하는 밥상머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밥상머리 교육을 위해서는 큰 밥상을 날라야 하고 병풍을 세워야 하는 등 준비 할 것들이 많다. 선대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러한 일들을 묵묵히 하고 있는 것이다.

담당 교사는 “선대를 지켜보고 있으면 친구들과 동생들을 아끼는 마음을 읽을 수 있다. 동생들이 무거운 것을 들기 전에 항상 선대가 먼저 나선다”며 “특히 밥상머리 교육 후에는 설거지를 해야 되는데 이때도 선대는 빠지지 않고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인다”고 말했다.

신 교장은 “예하초는 6학년 전교생이 한 달에 한 번씩 돌아가면서 어린이회장을 맡고 있다”며 지난 3월에 이린이회장을 맡은 선대는 평소와 다르지 않게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해 귀감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선대 군은 “친구·동생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게 너무 좋아요. 그래서 밥상을 들거나 병풍을 나르는 일을 어린 동생들이 하기 전에 제가 먼저 해요”라며 “올해 중학교로 진학해야 되는데 아마 졸업 후에도 동생들이 많이 보고 싶을 거예요”라고 친구·동생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