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영어캠프 실시
함양군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영어캠프 실시
  • 양성범기자
  • 승인 2024.01.22 15:3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박6일간 사천 인재니움서 영어몰입캠프·문화체험·멘토링
▲ 함양군 영어캠프가 22일부터 27일까지 5박 6일 동안 전문 연수시설인 사천시 인재니움에서 열린다. /함양군
함양군의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영어캠프가 22일부터 27일까지 5박 6일 동안 전문 연수시설인 사천시 인재니움에서 열린다.

이번 영어캠프는 해외 어학연수 연계 사업으로 국내에서 실시하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참여하는 이번 영어캠프에서는 원어민강사와 함께하는 영어몰입 수업과 미션수행, 체험을 통한 영어활용 능력 향상, 중학교 교과과정 영어단어 숙달, 기본 문법 수업 등이 진행된다.

이번 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영어 기본기를 습득해 중학교 진학 후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 참여에 필요한 영어 실력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어캠프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 국내 유명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상담도 실시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멘토링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긍정적인 자극으로 학습능률 향상을 위한 문화체험 기회도 제공하기 위해 주변관광지 답사와 체험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영어캠프 첫날 군청광장에서 출발하는 학생들을 직접 격려하며 “겨울방학 기간 영어캠프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충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의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이 관내 학생들에게 골고루 스며들어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함양군은 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을 위해 무상급식, 고등학교 무상교육, 학교별 학력증진프로그램, 기숙사비, 원거리 학생 교통비 등의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학생들의 자긍심 고취와 교육격차 해소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해외어학연수, 대학탐방, 영어사이버스쿨, 영어캠프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직접 시행해 학생·학부모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양성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