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 전문교육생 모집
합천군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 전문교육생 모집
  • 김상준기자
  • 승인 2024.01.30 15:4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5일부터 8일까지 접수 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 등 12강좌 운영
▲ 합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주민의 생활기술 향상 및 지역사회 활력화를 위한 생활문화 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합천군농업기술센터

합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주민의 생활기술 향상 및 지역사회 활력화를 위한 생활문화 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교육대상은 만19세 이상 합천군민이며, 신청기간은 2월 5일 월요일부터 2월 8일 목요일까지 4일 간이다.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자격증반 2개 반, 취미반 10개 반으로 마련됐다. 자격증반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 A/B반, 취미반은 ▲한식조리반 ▲홈베이킹 A/B반 ▲김치(봄·여름) 만들기 A/B반 ▲천연염색반(가야) ▲한지공예반 ▲규방공예반 기초반/전문반 ▲문인화 기초반으로 총 12과정 145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며, 재료비 일부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디미원) 및 생활문화관, 가야면 소재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신청 전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신청방법은 합천평생교육포털(https://www.hc.go.kr/edu.web)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신청 접수순에 따라 교육대상자 선정 예정(일부 강좌 제외)이고, 접수기간 내 모집인원 충족 시 접수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합천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유통과 생활자원담당(930-4197)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생활문화 전문교육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문화활동에 참여하고, 군민의 생활문화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