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건강한 설맞이’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시작하세요
함양군 ‘건강한 설맞이’ 코로나19 예방접종으로 시작하세요
  • 양성범기자
  • 승인 2024.01.30 15:4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연령층 등 대상 2월 8일까지 집중 접종기간 운영
▲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포스터. /함양군
함양군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모임, 해외여행, 면회 등의 접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65세 이상 연령층·감염취약시설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월 8일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

최근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연구 자료에 의하면 코로나19 예방접종 2차 완료군은 미접종군보다 중증화율과 치명률 모두 낮게 나타나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중증 진행 예방 효과성이 확인됐다.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중증·사망 위험이 큰 65세 이상 연령층과 감염취약시설 구성원 등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변이(HK.3, JN.1)에도 높은 중화항체 생성률을 보여 충분한 예방효과가 있는 코로나19 백신(XBB 기반)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우선 예방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연령층, 감염취약시설 구성원 등으로 과거 접종력과 상관없이 1회 접종을 하며, 최근에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한 경우에는 마지막 접종일부터 3개월(90일) 이후에 접종할 수 있다.

현재 호흡기 감염병도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의 동시 접종 시 면역 형성이나 안전에 문제가 없다는 것이 확인되어, 질병관리청에서는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모두에 대한 위험도가 높은 65세 이상 연령층에서는 두 백신의 동시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접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보건소와 지정의료기관에 신분증을 지참해서 방문하면 접종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접종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ncvr.kdca.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건소 담당자는“설 명절을 앞두고 이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발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양성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