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폴리텍-(주)동명전력 전기안전 문화 확산 맞손
창원폴리텍-(주)동명전력 전기안전 문화 확산 맞손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2.12 15:5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설비 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창원폴리텍과 ㈜동명전력이 지난 7일 전기설비 재해 방지를 위한 전기안전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원폴리텍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권역학장 배석태, 이하 창원폴리텍대학)는 지난 7일 ㈜동명전력(회장 허제원)과 상호연계와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전기설비 재해 방지를 위한 전기안전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학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동명전력 허제원 회장, 김성태 전무, 김명규 부장이 참석했고, 창원폴리텍대학 배석태 권역학장, 조상원 교무기획처장 등 주요 보직자들과 전기과 김상원 학과장 및 허영환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기설비로 인한 재해 예방을 위한 기술지원 및 산학 지원 ▲전기안전교육, 기술 자문, 현장 실무, 장비 교육 등 현업에 필요한 기술 자료 공유 ▲전기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 및 공동 홍보 추진 ▲기타 전기 부실시공 및 전기 재해 예방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요 내용으로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전기과를 전담 학과로 지정하여 ㈜동명전력과의 긴밀한 협의 채널을 구축함으로써 산·학 공동연구 및 실무 중심형 전기안전 전문가 양성에 실효성을 높였다.

배석태 권역학장은 “우리 대학은 현장 중심형 실무교육으로 산업현장과 연계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이란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는 기업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동명전력과의 공유와 협업으로 대한민국 전기 설비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명전력은 2003년 설립한 종합전기 전문기업으로서 KSA 9001/ISO 9001 인증을 받은 한국전력공사 협력기업이다. ㈜동명전력은 모든 임직원이 1인 1자격 이상 기술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매출 약 900억원, 400여명의 직원, 다수의 계열사를 보유한 굴지의 기업으로서 2019년 정부포상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그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편, 창원폴리텍대학은 11년 평균 84.9%(2011~2021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의 높은 취업률과 92.4%의 취업유지율을 기록하며, 양적인 취업률과 질적인 취업률 모두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는 취업 명문 대학이다. 특히, 2023년에도 졸업생 중견·대기업 취업자는 65.1% (2023년 3월 31일 대학자체조사)에 달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 대학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창원폴리텍대학은 만 15세 이상의 국민들에게 취업의 길을 안내해주는 국비 무료 기술교육과정(1년) 신입생 모집을 13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입학 관련 문의 및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https://www.kopo.ac.kr/changwon)를 통해 확인하거나 교무기획처(전화 055-260-1166)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