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북면 제22회 마금산온천 달맞이축제 성료
창원시 북면 제22회 마금산온천 달맞이축제 성료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2.25 15:1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진년 새해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시민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며
▲ 창원시 의창구 북면(면장 홍성희)은 24일 갑진년 새해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마금산온천 공용주차장에서 우리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 계승 발전과 시민들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제22회 마금산온천 달맞이축제’를 개최했다. /창원시
창원시 의창구 북면(면장 홍성희)은 24일 갑진년 새해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마금산온천 공용주차장에서 우리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 계승 발전과 시민들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제22회 마금산온천 달맞이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마금산달맞이축제위원회(위원장 엄호)가 주최하고, 마금산온천청년회(회장 심재국) 주관으로 조명래 제2부시장, 곽기권 의창구청장, 서민호 도의원, 최은하 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과 1,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그 외 북면 시화마을 등 2개소에서도 각 마을회 주관으로 올 한해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와 마을화합행사‘가 실시되었다.

마금산온천 달맞이 축제는 ▲축하공연 ▲민속놀이(연날리기,제기차기,팽이치기)체험 ▲포토존, 리본달기, 승마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개회식 ▲풍년기원제 ▲달집태우기를 진행하여 북면을 찾은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석한 시민들의 한해 소망이 담긴 소지문과 함께 달집을 태우며 시민들의 소망와 안녕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행사로 마지막을 장식했다.

심재국 마금산온천 청년회장은 “정월대보름 행사가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끝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의 세시풍속과 전통 민속문화를 더욱 계승·발전시키고, 앞으로도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안전하고 풍요로운 축제를 준비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청룡의 해인 갑진년 새해에는 우리 모두의 꿈이 청룡처럼 하늘 높이 날아오르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