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연·페어 연속골…여자축구 벨호, 체코와 평가전서 2-1 승
지소연·페어 연속골…여자축구 벨호, 체코와 평가전서 2-1 승
  • 연합뉴스
  • 승인 2024.02.25 16:00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번째 공식전 쾌승…3일 후 홈팀 포르투갈과 2차전
▲ 지소연 선수. /연합뉴스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간판 지소연(시애틀 레인)과 기대주 케이시 유진 페어(에인절 시티)의 연속골을 앞세워 2024년 첫 공식전부터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 외곽의 풋볼시티 경기장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서 체코를 2-1로 꺾었다.

이 경기는 2024년 벨호의 첫 번째 공식전이다. 체코는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랭킹 28위로 우리나라(20위)보다 낮다.

페어와 최유리(버밍엄 시티)를 투톱으로 배치한 벨 감독은 지소연과 조소현(버밍엄 시티) 등 경험 많은 베테랑들을 중원에 둬 공격진을 지원하게 했다.

지난해 FIFA 여자 월드컵 등에서 주전으로 기용된 센터백 임선주(인천 현대제철)가 훈련 도중 무릎 전방십자인대를 다쳐 지난 23일 중도 하차한 가운데 이영주(마드리드CFF)가 공백을 메웠다.

중앙 수비수로 나선 이영주는 심서연(수원FC), 김혜리(인천 현대제철)와 스리백을 이뤄 후방을 지켰다.

지난해 여자실업축구 WK리그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지명된 이은영(화천 KSPO)이 오른 측면, 추효주(인천 현대제철)가 왼 측면을 맡았고, 이날 A매치 100경기 출전을 이룬 장슬기(경주 한수원)가 미드필더로 기용됐다.

1984년생 맏언니 김정미(인천 현대제철)가 골문을 지켰다.

A매치 출전 기록을 155경기째로 늘린 지소연이 경기 시작 16분 만에 체코의 골문을 열었다.

김혜리가 페널티아크 근처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지소연이 마무리했다. 지소연의 발을 떠난 공은 수비벽을 넘어 크로스바를 맞고 골망을 흔들었다.

지소연의 A매치 70번째 득점이다.

기세가 오른 벨호는 후반 시작과 함께 한 골을 더 넣었다.

이번에는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2007년생 페어가 나섰다.

전방 지역 왼 측면부터 드리블 돌파를 시작한 페어는 몸싸움 끝에 안토니에 스타로바를 제압한 후 단숨에 문전까지 전진,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페어가 우리나라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기록한 네 번째 골이다.

체코는 후반 8분 한 골을 따라붙었다. 카테리나 스비트코바의 롱패스를 에바 바르토노바가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한국의 골문을 열었다.

만회 골을 허용했으나 이후에도 벨호가 주도권을 놓지 않고 계속 공세를 폈고, 2-1 스코어를 지켰다.

쾌승을 거둔 한국은 28일 에스토릴에서 홈팀 포르투갈과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

포르투갈의 FIFA 랭킹은 우리나라와 비슷한 21위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