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사단법인 남상’ 창립총회 개최
거창군 ‘사단법인 남상’ 창립총회 개최
  • 이태헌기자
  • 승인 2024.02.26 15:4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문화 활동 지원으로 면민의 건강과 행복 증진
▲ 거창 남상면은 지난 24일 남상면 어울림마을 다목적센터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남상’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거창군
거창군 남상면(면장 김미정)은 지난 24일 남상면 어울림마을 다목적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남상’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는 표재홍 발기인 대표(남상중앙영농조합법인 대표)를 비롯한 12명의 설립발기인들이 참석했으며, 군의원을 비롯한 남상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체육회, 어울림마을 운영위원회 등 남상면 대표 기관·단체에서 100여명 이상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임시의장 선출의 건을 시작으로 설립취지서 채택의 건, 정관 심의의 건 등 9개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회의를 진행했다.

‘사단법인 남상’은 ▲면민 체육대회 개최 ▲군민 체육대회 참가 지원 ▲전통문화 행사(정월대보름 대동제, 추수감사제) 지원 ▲체육문화 활동 지원을 위한 ‘태양광발전사업’ 운영 등 남상면 체육·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면민 건강 증진·화합 도모를 위해 설립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는 지난해 8월 남상면 중앙영농조합법인의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전환 결정 후, 영농조합법인 대표회의, 이장회의 등에서 비영리사단법인 설립 필요성을 피력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이날 이사장으로 선출된 표재홍(남상중앙영농조합법인 대표)씨는 “부족한 저를 이사장으로 추천해주신 데에 큰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남상면민 문화·체육 활동 지원을 위해 이 한 몸 바쳐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미정 남상면장은 “면민들의 건강 증진과 화합 도모를 위해 구성된 ‘사단법인 남상’ 창립을 위해 기꺼이 동참해 주신 기관·단체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본 법인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남상’은 오는 4월까지 법인설립 허가 및 등기를 완료하고 5월 중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