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식’ 개최
창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식’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03 17:5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 돌봄·놀이가 한 곳에서 ‘가족친화형 복합보육시설 완결판’ 본격 시동
▲ /창원시
창원시는 28일 의창구 중동에 건립한 복합보육시설인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어린이집 학부모,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개관을 축하하는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제막식 및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기존 여성회관 창원관 4층에 위치했던 시설이 노후되고 공간이 협소해 이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된 결과, 변화하는 보육 수요에 맞춰 다양한 보육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연면적 2964.1㎡,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총 사업비 101억 원을 투자해 건립됐다.

주요시설로 △1층 어린이집, 휴게실 △2층 장난감도서관, 영유아 놀이체험시설, 공동육아나눔터, 다함께돌봄센터 △3층 대강당, 프로그램실, 세미나실 △4층 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심리치료실 등을 갖췄다.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동을 위한 다양한 놀이와 교육·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보육 정보와 상담 서비스 지원, 어린이집에는 보육 컨설팅과 보육교직원 대상 교육 진행 등 육아 지원 거점시설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아이들을 비롯한 모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보육·문화공간으로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모에게는 육아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힐링 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한층 더 수준 높은 교육과 놀이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