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덕곡면 생활쓰레기 재활용 분리수거 교육진행
합천 덕곡면 생활쓰레기 재활용 분리수거 교육진행
  • 김상준기자
  • 승인 2024.03.04 15:5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교육
▲ 합천군 덕곡면은 10일간 마을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와 영농폐기물 재활용 분리수거 및 배출 방법 교육을 진행했다. /합천군

합천군 덕곡면(면장 전병철)은 10일간 12개 마을 16개 경로당을 방문해 마을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와 영농폐기물 재활용 분리수거 및 배출 방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동영상 교육 자료를 적극 활용해 마을별로 찾아가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민들의 쓰레기 분리 배출 처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마을 주민 스스로 깨끗한 마을을 만들고자 덕곡면에서 처음으로 실시하게 됐다.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재활용 가능한 생활(영농)쓰레기 종류 ▲생활(영농)폐기물 분리 배출 방법 ▲불법투기 및 불법 소각에 대한 적극적 단속과 과태료 부과 실시 ▲폐비닐 분리 배출 방법 ▲재활용동네마당(배출하우스) 및 폐비닐 집하장 관리 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조분선 어르신은 “마을 이장님이 항상 쓰레기 분리 배출하라는 말만 많이 해서 들었지 어떻게 버리는지 잘 몰랐는데, 면사무소에서 동영상과 사진 자료들을 품목별로 하나 하나씩 보여주며 쓰레기 재활용 분리수거 교육을 받으니 머리에 쏙쏙 들어 온다”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합천군에서 자주 이런 교육들을 경로당 주민들에게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병철 덕곡면장은 “농민들께 올바른 생활(영농)쓰레기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중요하다”며 “연중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행정을 위해 항상 농가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주민들에게 한발다가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