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신청하세요
창원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신청하세요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04 17:17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 시행
창원시는 저소득층 전세계약 임차인의 보증금 미반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전 연령대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2019년 창원시에서 전국 최초로 ‘창원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조례’를 제정해 시행한 사업으로, 국토교통부에서 국비 50% 지원받아 전세사기에 취약한 저소득층의 피해예방을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SGI서울보증 등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시 납부하는 보증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대상 범위를 청년 저소득층에서 전 연령 저소득층으로 확대하고, 소득요건을 완화해 대상자를 대폭 확대했다.

지원대상은 ▲2024년 1월 1일 이후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가입한 전세 보증금 3억원 이하 ▲연소득 청년 5000만원, 청년 외 6000만원, 신혼부부 7억5000만원 이하인 무주택 임차인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창원시민이다.

접수는 온라인(경남바로서비스 www.gyeongnam.go.kr/baro) 또는 주택 소재 구청 건축허가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안제문 도시정책국장은 “본 사업은 전국 최초로 창원시에서 시행해 지자체 시책이 전국단위의 정부 시책으로 확대 시행되는 것으로, 임차인의 보증료 지원사업을 통해 전세 사기에 취약한 저소득층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을 위한 많은 홍보와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신청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및 주택정책과(225-4195)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