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중국 서부지역 시장 마케팅 참가기업 10개사 모집
경남도, 중국 서부지역 시장 마케팅 참가기업 10개사 모집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05 17:0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中충칭 글로벌비즈니스센터 협업 첫 시행
도내 중소기업의 중국 서부지역 시장진출·수출 활성화 도모


경남도는 중국 내수 경제 활성화 정책에 따라 도내 수출 중소기업의 중국 서부지역 시장진출과 수출 활성화를 위해 ‘중국 서부지역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

사업 대상지인 중국 충칭시는 인구 약 300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중국의 4대 직할시 중 하나로 중국 중앙정부의 지원이 집중되는 내수 소비 중심의 도시이다. 국제소비중심도시 도약에 나선 중국 충칭시의 소비회복세에 따라 도내 수출기업 진출 시 수출 실적이 기대된다.

올해 경남도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칭 글로벌비즈니스센터(이하 충칭 GBC) 및 상해사무소와 협업해 현지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해외마케팅을 지원한다.

온라인 분야에서는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핀둬둬(Pinduoduo) 입점·판매,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샤오홍슈를 통한 왕홍(인플루언서) 라이브방송 및 제품 홍보 등을 지원한다.

오프라인 분야에서는 충칭 GBC 상품 전시공간 제품 비치와 바이어 대상 홍보, 중국 서부지역 주요 전시회 참가, 현지 상권 프로모션 행사, 충칭 현지 바이어 상담회 등을 지원한다.

또한 충칭 GBC 내 사무공간과 제품 홍보·전시공간 이용, 해외 현지 정부 및 민간 네트워크를 활용한 바이어발굴 등 충칭 GBC의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해 장기적인 홍보 마케팅 및 신규시장 개척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참가기업 모집 기간은 3월 15일까지이며, 전년도 수출액 2000만불 이하 도내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trade.gyeongnam.go.kr) 내 ‘사업공고 및 신청’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과 함께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3월 중 최종 참가기업을 선정하고 참여업체 선정 이후 사전간담회를 개최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남도 국제통상과(055-211-3185) 또는 ㈜경남무역(055-249-8022)으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