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 모집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 모집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05 17:0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최대 1억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 청장 최열수)은 해외규격인증을 획득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2024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을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은 중소기업에 수출대상국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는데 필요한 인증비, 시험비, 컨설팅비 등 소요비용 일부(50~70%)에 대해 기업당 최대 1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크게 패스트트랙과 일반트랙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패스트트랙은 2023년부터 간이심사 및 상시접수를 통해 기업의 빠른 인증획득을 지원하고자 신설된 것으로, 높은 수요로 예산이 조기마감 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부터 패스트트랙 대상 인증 및 지원 예산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패스트트랙 인증 7종을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은 패스트트랙으로 신청해야하며, 그 외 인증 536종은 일반트랙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경남에서는 전년도 총 72개사가 선정되어 6억 3천만원에 달하는 예산을 지원받아 해외판로 확대에 도움이 됐다.

최열수 청장은 “고금리기조 장기화 등으로 세계 경제가 침체 되어 어려운 가운데에서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관내 중소기업에게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이 힘이 되길 바라”며“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과 연계해 규격인증을 취득한 경남지역 중소기업들이 해외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공고문의 구체적인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 누리집(www.smes.go.kr/globalcerti), 관리기관(KTR) 누리집(www.ktr.or.kr) 또는 기업마당 누리집(www.bizinf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