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도서관 ‘엄마의 말 공부’ 이임숙 작가 특강
고성도서관 ‘엄마의 말 공부’ 이임숙 작가 특강
  • 김병록기자
  • 승인 2024.03.07 14:39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부모 위한 인문학 특강 ‘따뜻하게 훈육하는 부모 대화법
▲ 이임숙 작가 강연 안내문. /고성도서관
고성도서관(관장 최말숙)은 오는 30일 오후 2시 이임숙 작가를 초청하여 ‘따뜻하게 훈육하는 부모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임숙 작가는 EBS ‘부모’, ‘클래스e’와 같은 다양한 방송에서 자녀교육 관련 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현재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소장, 한국독서치료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엄마의 말 공부’, ‘이임숙의 결국 잘 되는 우리 아이’,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등의 베스트셀러가 있으며 많은 부모들의 육아 멘토로 꼽히고 있다.

이번 강연은 저마다 다른 아이들의 기질과 욕구를 이해하고 인정함을 통해,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부모의 말과 대화법에 대하여 심도 있게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청소년 이상의 경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성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방문 또는 전화(055-673-8460), 네이버폼(안내문의 QR코드로 접속)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맘카페, 유튜브 등 넘쳐나는 온갖 육아 정보 속에서 오히려 길을 잃고 있는 부모들에게 이번 특강이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고성도서관에서는 따뜻한 봄을 맞아 3월 한 달 동안 ▲새학기 선물 대잔치 ▲마치March, 책의 행진 ▲봄꽃의 왈츠 ▲‘원데이 클래스’ 빛나는 자개 필낭 만들기 ▲동화나라 그루터기 등의 다채로운 독서 진행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연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성도서관 누리집(https://gslib.gne.go.kr) 또는 인스타그램(@goseonglibrary)을 참고하면 된다. 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