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시니어클럽 자원순환을 위한 홍보활동 실시
하동시니어클럽 자원순환을 위한 홍보활동 실시
  • 김성도기자
  • 승인 2024.03.07 15:5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금융기관·복지관·공설시장 등 방문
▲ 하동시니어클럽은 나눔봉사단과 함께 자원순환을 위한 홍보활동을 하동공설시장 일대에서 진행했다. /하동시니어클럽
하동시니어클럽(관장 박혜정)은 지난 3월 6일 시니어폐건전지수거활성화사업·종이팩재활용활성화사업·우리동네플라스틱자원순환단 참여자와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의 찾아가는 나눔봉사단과 함께 자원순환을 위한 홍보활동을 하동읍, 하동공설시장 일대에서 진행했다.

왕래가 많은 하동군 내 공공기관, 금융기관, 복지관, 공설시장 등에 방문하여 폐건전지 수거함을 비치하고, 투명 페트병, 종이팩(우유팩, 두유팩 등), 폐건전지 배출 방법과 분리 배출을 안내하며 7일, 8일은 참여자 어르신과 각 면에서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하동시니어클럽 박혜정 관장은 “투명 페트병과 종이팩, 폐건전지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이번 홍보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 또한 깨끗한 하동 만들기에 하동시니어클럽도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동네플라스틱자원순환단은 식음료 투명 페트병을 수거하여 뚜껑·라벨·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하여 재활용 하는 노인일자리이다. 또한 시니어폐건전지수거활성화사업과 종이팩재활용활성화사업은 폐건전지·종이팩 분리 배출 홍보 및 수거 하며 교환한 건전지 및 화장지는 필요한 곳에 전달 할 예정이다.

하동시니어클럽은 수행기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24년 현재 23개 사업단으로 공익형 965명, 사회서비스형 161, 시장형 42명으로 총 1,168명의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다. 김성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