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사천서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 첫 출발
과기부, 사천서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 첫 출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12 17:20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사천 시작으로 총 3회 개최…우수인재 확보 본격 추진
경남도, 정주여건 개선 조례 개정 등 직원 정착 지원에 만전
▲ /경남도

경남도는 14일 오후 2시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주최로 대한민국의 우주항공 강국 도약을 이끌어 나갈 우주항공청의 우수 인재 모집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우주항공청의 주요 기능과 기본방향, 조직구성안 등을 안내하고, 우주항공청 임기제공무원 채용 인원 및 분야, 보수 수준, 지원요건, 채용 절차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14일 사천을 시작으로 19일 서울(한국과학기술회관), 22일 대전(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우주항공청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이 어려울 경우, 유튜브(과기정통부 채널) 온라인 생중계로도 참여할 수 있다.

채용설명회 사전등록 홈페이지(www.kasa-recruit.kr, 문의처 kasarecruit@korea.kr, 044-202-4262)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되고,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경남도와 사천시는 우수한 전문인력이 안정적으로 경남에 정착하도록 주거, 교통 등 정주 여건에 대한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지원 근거 마련을 위해 조례 개정을 추진하는 등 우주항공청 개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류명현 경남도 산업국장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우주항공청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본연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경남도는 과기부, 사천시와 적극 협력하고 우주항공청 직원이 불편함이 없도록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시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