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월아산 짚라인·로프어드벤처 시설 개장
진주시 월아산 짚라인·로프어드벤처 시설 개장
  • 배병일기자
  • 승인 2024.03.13 16:31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새로운 산림레포츠 운영
▲ 진주시는 16일부터 ‘월아산 숲속의 진주’의 새로운 산림레포츠 시설인 ‘짚라인’, ‘로프어드벤처’ 운영을 시작한다. /진주시
진주시가 3월 16일부터 ‘월아산 숲속의 진주’의 새로운 산림레포츠 시설인 ‘짚라인’, ‘로프어드벤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짚라인’은 월아산 질매재 언덕에서 국사봉 사면에 이르는 길이 323m의 상공을 가로지르며 활강하는 친환경 레저 시설로 시속 40km의 속도로 숲과 정원, 저수지와 소하천으로 이루어진 ‘월아산 숲속의 진주’의 풍광을 입체적으로 감상하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로프어드벤처’는 어린이를 위한 공중 로프코스 8개로 구성된 숲속 모험놀이시설로 어린이들이 놀이를 즐기면서 인지 능력을 향상하고 근육 성장 및 자신감도 높일 수 있는 숲속 모험 시설이다.

시는 새로 추가된 산림레포츠 시설에 대한 이용객 안전 확보를 위해 체험인원을 회당 30명으로 제한하고 안전요원을 각지에 배치해 운영할 예정이며, 긴급상황에 대비한 구조 훈련 및 안전교육을 반복적으로 실시하고 산림레포츠 시설 안전 전문가와 합동 점검을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봄을 맞아 산림레포츠 체험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으며, 새로 개장하는 짚라인과 로프어드벤처를 통해 숲속에서 특별한 이색체험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월아산 산림레포츠 시설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 홈페이지(http://www.jinju.go.kr/forestjin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