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행정부지사 산청보건의료원 비상진료체계 점검
경남도 행정부지사 산청보건의료원 비상진료체계 점검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14 16:5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취약지 주민 불안 해소 중요”
▲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가 13일 산청보건의료원과 진주보건소를 방문해 의사 집단행동 관련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고 의료진과 직원을 격려했다 /경남도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가 13일 산청보건의료원(산청군 산청읍)과 진주보건소(진주시 초전동)를 방문해 의사 집단행동 관련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고 의료진과 직원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지난 11일 정부가 일부 공중보건의사를 상급병원으로 파견함으로써 지역보건의료 공백이 우려됨에 따라 비상진료체계가 차질없이 가동되는지 직접 현장에서 확인하여 도민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이뤄졌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산청보건의료원의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등 외래진료실과 응급실 현장을 둘러보고 김솔 의료원장으로부터 의료계 집단행동 대응 비상진료대책을 청취하였다.

산청보건의료원은 의료원과 보건지소 간 공중보건의사를 탄력적으로 배치 운영하여 외래진료와 24시간 응급실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보건지소 순회 진료 범위 확대, 방문간호 강화 등으로 지역주민의 의료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산청보건의료원은 산청의 유일한 병원급 의료기관으로서 지난해 5차례 공고 끝에 어렵게 1년 만에 내과 전문의를 채용한 곳으로 지방의 의사 인력 부족과 지역 간 의료격차의 현실을 대표적으로 보여준 곳이기도 하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전공의 병원 이탈 이후 의료진들의 피로도가 높을 텐데 소명감을 가지고 의료 현장을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며 “어려운 시기에 의료취약지 주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