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여성기업이 경제활동 하기 좋은 환경 조성
경남도 여성기업이 경제활동 하기 좋은 환경 조성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20 16:57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현장의 생생한 애로․건의사항 청취·성장단계별 지원 방안 등 논의
경남도는 20일 오후 경남도청 중회의실에서 여성기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여성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미화 경제통상국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박상순 회장과 경남여성경영인협회 서금일 명예회장 등 여성기업 단체 관계자와 여성기업인 등 11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남도의 2024년 여성기업 지원시책 소개와 함께, 여성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듣고, 여성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조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여성기업인들은 상대적으로 취약한 마케팅활동 등 국내외 판로 확보 지원, 성장단계에 따른 성장전략 컨설팅․교육 등 맞춤형 기업 지원 프로그램 지원, 자금 지원 등을 건의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년 여성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여성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지원으로 자금지원(40.9%), 인력지원(20.0%), 세제지원(19.4%), 판로지원(12.4%)순으로 나타났다.

경남도는 올해 여성기업 활동 촉진 사업, 청년 여성 일 경험 지원사업 등 7개 사업을 추진한다. 3억 4천여만 원을 투입하여 여성기업의 창업,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육성자금 0.5% 우대 금리 적용을 통해 자금 지원을 확대한다.

또한 올해부터 신규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회, 비제조산업 마케팅 활동 지원사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지원사업 등 기업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 확대 등 도내 여성기업의 성장을 적극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이미화 경제통상국장은 “우리 여성기업은 전체 중소기업의 41%를 차지하며 경남 경제의 중요한 한 축으로 당당히 역할을 해주고 있다”면서 “오늘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사항은 면밀히 검토해 여성기업의 혁신 성장 지원과 여성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