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환경청 ‘봄철 미세먼지 총력대응’ 현장 간담회 개최
낙동강환경청 ‘봄철 미세먼지 총력대응’ 현장 간담회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21 16:36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력발전업 등 주요 배출사업장 건의사항 청취·발전방향 모색
▲ /낙동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은 지난 20일 봄철 미세먼지 배출저감 총력대응을 위해 관내 화력발전업을 포함한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사업장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민-관 소통 간담회를 울산테크노파크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미세먼지 주요 원인물질 배출량이 많은 대규모 발전업, 석유화학 업체들과의 소통을 통해 오염물질 저감노력 및 협력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는 낙동강청, 지자체(부산, 울산, 경남), 한국환경공단 및 관내 17개사가 참석했으며, 낙동강청 미세먼지 관리 주요 현황 소개 후 개별사업장의 대기오염물질 관리에 대한 현장의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배출사업장의 대기오염물질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산업단지 모니터링 현황 및 굴뚝 TMS 우수 운영 사례 등 정책 소개도 함께 이루어졌다.

낙동강유역환경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사업장 대기오염물질의 적극적인 관리를 독려하고, 막바지로 접어드는 3월 남은 기간동안 첨단장비를 활용한 대기오염물질 모니터링 및 간부급 공무원의 사업장 전담관리 지속추진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낙동강유역환경청은 고농도 대기오염물질 배출원 추적 및 단속 감시의 체계적 운영 필요성에 따라 대규모 국가산업단지 내 오염물질 배출특성 파악 및 의심사업장 선별 등을 위해 시간대별 모니터링을 추진중에 있다.

최종원 청장은 관계기관 및 사업장에 “제5차 계절관리제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3월 남은 기간동안 미세먼지 관리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