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하동군 ‘관광활성화 공동행보’ 속도낸다
남해군-하동군 ‘관광활성화 공동행보’ 속도낸다
  • 이구화기자
  • 승인 2024.03.21 17:49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발전 위한 간담회 등 구체적 성과 도출 위해 힘 모으기로
남해군과 하동군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분위기를 다지고 있다. 저마다 색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인접한 양 지자체가 공동 관광상품 개발을 비롯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하면서 향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하고 있다.

남해군과 하동군은 최근 양 지자체의 관광진흥과장과 실무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양 군은 남해와 하동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상품을 개발하고, 전담여행사 지정을 통해 수도권 방문객을 유치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상생협력을 통해 ‘머무르는 남해안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데 대해 긍정적인 의견이 교환됐다.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상생협력 방안도 합의됐다.

2018년 노량대교 개통 후 지금까지 남해군과 하동군은 각각 교량 절반만 이용해 축제 홍보 배너를 설치해 왔다. 양 지자체 모두 홍보의 효과성이 떨어진다는 문제의식은 공유했지만 관행은 이어져 왔다.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양 군은 축제 시기가 겹치지 않을 경우 노량대교 전 구간(990m) 양쪽 방향에 홍보용 배너기를 설치하기로 했다. 시기가 겹칠 경우 배너기를 교차 설치하거나 한쪽 방면으로 일렬 설치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노량대교와 남해대교를 사이에 두고 있는 남해군 설천면과 하동군 금남면의 상호교류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설천면에서 열리는 ‘꽃 피는 남해’ 행사와 금남면에서 개최되는 ‘참숭어 축제’에 상호 특산물 판매부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남해군과 하동군은 향후 실무차원의 협의를 이어가면서 관광 분야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하동군과 남해군은 매년 상호교류 행사를 개최하면서 상생발전을 위한 의지를 함께 나누고 있다”며 “남해안 관광벨트의 중심으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인근 지자체와 협력이 필수인 만큼 구체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구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