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자문단 토론회 개최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자문단 토론회 개최
  • 이태헌기자
  • 승인 2024.03.24 17:00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국제연극제 제2기 자문단 위촉 발전 방향 토론회 가져
▲ (재)거창문화재단은 지난 21일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자문단 위촉식과 토론회를 개최했다./거창군
(재)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은 지난 21일 거창군 미래농업복합교육관 중회의실에서 거창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자문단 25명과 군·재단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자문단 위촉식과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거창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제2기 자문단 위촉식,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추진방향 보고, 거창국제연극제의 발전적 방향성에 대한 토론회 순으로 진행했다.

거창군에서는 박상원 조직위원장 등 29명을 거창국제연극제 조직위원회 제2기 자문단으로 위촉했으며, 2026년까지 거창국제연극제 발전을 위한 기본 계획, 방향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거창문화재단의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 추진방향을 보고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연극제 ▲골라보는 연극제 ▲국내,외 우수극단 섭외와 함께 지역의 연극인들이 참여하는 성공적인 연극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토론회는 이은경 한국연극평론가협회장이 진행하였으며, ▲자연 친화적 공간에 대한 이해 ▲지역 특성을 반영하는 킬러 콘텐츠 필요 ▲지역민의 주체적 참여 등 거창국제연극제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손정우 한극연극협회 회장님을 비롯한 대한민국 연극계를 대표 전문가들이 참석해준데 감사드린다”며 “거창군에서 수승대 연극예술복합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거창국제연극제와 대한민국 연극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