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정부가 국민우습게 봐서 심판론 불붙어”
김부겸 “정부가 국민우습게 봐서 심판론 불붙어”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24 18:11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혁신당과 우당관계지만 민주연합에 지지를”
▲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상임 선거대책위원장과 창원지역 민주당 후보들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은 24일 경남을 찾아 “2월에는 당이 공천 후유증 등 때문에 어려웠던 게 사실이지만 정부가 국민을 너무 우습게 봐서 이종섭 대사 사태 등으로 심판론에 불이 붙고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창원 상남시장을 찾아 민생탐방을 마친 뒤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위로 치고 올라가던 여당 기세를 꺾고 민주당에 대한 지지나, 당에 기대하시는 분들의 마음에서 반등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제 다시 출발선에 선 것”이라고 현 상황을 평가했다.

이어 “본격 선거운동을 앞둔 시점인데, 두세 차례 출렁이는 요인이 생기기 때문에 전체적인 견고한 지지세를 유지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며 “경남의 경우 전체 16석 중 반 정도는 얻어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양쪽 다 오차범위 내 치열한 상황인데, 정치적으로 큰 실수를 어느 당이 하느냐, 이런 것도 연관되기 때문에 함부로 판세를 짐작할 수는 없지만 그렇게 목표한다”고 부연했다.

김 위원장은 조국혁신당의 ‘돌풍’과 관련해서는 “인정한다”며 “윤 정부의 독선과 독주에 대해 제동을 걸고 싶은데 민주당이 흡족하지 않은 측면이 있었던 것 같다. 선명성을 바라는 유권자들도 그쪽에 더 주목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다만 “조국혁신당은 윤 정부의 독선·독주 견제 측면에서는 우당관계는 맞다. 그러나 단기간 정치정세로 볼 때 이 문제는 분명히 구분하는 게 좋겠다”"며 민주당과 더불어민주연합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과 시민사회가 함께 출범시킨 더불어민주연합이 민주당의 공식 파트너”라며 “총선이 끝났을 때, 그 결과 민주당과 민주연합의 의석의 합이 국민의힘과 국민의미래보다 한 석이라도 많아야 국회의장을 포함한 원 구성에 주도권을 쥐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김 위원장과 창원지역 총선 출마자인 김지수(의창)·허성무(성산)·이옥선(마산합포)·송순호(마산회원)·황기철(진해) 후보가 함께 참석해 소상공인 금리·경영부담 완화 등을 담은 소상공인 8대 공약도 발표했다.

김 위원장은 오후에는 낙동강 벨트에 속한 김해와 양산지역을 찾아 후보들에게 힘을 실어 주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