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 요트대회 개최
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 요트대회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26 16:36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2회 진해군항제 기간 연계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 제공
▲ /창원시
창원시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제62회 진해군항제와 연계하여 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 요트 대회를 진해구 진해루 일원 해상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창원특례시요트협회와 경남도 요트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23년도에 개최된 창원특례시요트협회장배 동호인 요트대회가 창원특례시장배로 승격 개최되는 크루저요트 대회이다.

또한 이번대회도 전년도와 같이 제62회 진해군항제 기간 중 연계 개최되어 또 하나의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로 개최 될 예정이다.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제1회 창원특례시장배 전국 요트 대회’는 첫 날인 29일 전국에서 참가하는 크루저요트 참가등록 및 계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기는 30일 오전 10시 첫 경기를 시작으로 31일까지 2일간 열뛴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요트대회 기간 중 요트경기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관람정도 운영할 계획이라서 진해군항제를 찾은 창원시민과 관광객에게 벚꽃과 함께 특별한 추억이 선사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창원시는 이번 창원특례시장배 전국 요트대회(크루저요트 ▲연안에서 멀리 나갈 수 있는 요트로 선실이 있고, 입출항과 비상시에 쓸 수 있는 소형 보조엔진을 장착하고 있음)를 시작으로 국가대표선발전 겸 제22회 해군참모총장배 전국 요트대회(딩기요트 ▲소형이며 오직 바람의 힘만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보통 연안, 강, 호수에서 사용되고 있음), 2024 창원 드래곤보트대회(12인승 드래곤보트), 2024 창원 인쇼어 레이싱 첼린지 대회(수상오토바이)가 각각 상반기와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다.

김종필 창원시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바다의 중요성 인식과 해양레저스포츠의 대중화, 해양레저산업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창원시는 진해만의 잔잔한 바다를 이용한 해양레저스포츠 메카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