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GSAT 2024’ 문화콘텐츠 특별관 전시
경남도 ‘GSAT 2024’ 문화콘텐츠 특별관 전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27 14:2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입주기업의 웹툰 등 콘텐츠 전시
▲ 포스터.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종부)은 4월 1일부터 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융복합 창업축제 ‘GSAT 2024’ 행사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기업들의 콘텐츠들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가 주최하는 ‘GAST 2024’는 창업 분야의 ‘최초, 최고’와 함께하는 글로벌 융복합 창업 페스티발로서 기조연설 및 강연, 우주항공‧콘텐츠 등 분야별 석학과의 ‘첫’ 만남, YOUTH 스타트업 캠프 등으로 이뤄지며 창업인에게는 기업의 성장을, 청년‧청소년에게는 창업문화의 확산의 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진흥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는 ▲(주)공감오래콘텐츠 ▲㈜피플앤스토리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이퓨월드 ▲㈜브리스트 ▲㈜코코드론 ▲소노연구소 ▲주식회사 미네르바에듀 ▲주식회사 알리아스 ▲혼자여도 괜찮지만 총10개 기업의 웹툰, 게임, 실감콘텐츠, 캐릭터 등의 콘텐츠들을 문화콘텐츠 특별관에 전시한다.

전시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 및 제작 지원 기업들로서, 지난해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3 경남콘텐츠페어’ 행사에서 다양한 전시‧체험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남음악창작소의 지원 뮤지션 4팀(곰치, 퍼뉴잇, 리메멘시아, 올옷)이 4월 2일부터 3일까지 문성대학교 야외무대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종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은 “이번 글로벌 융복합 창업축제 행사에 도내 기업들의 우수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도내 비제조업 분야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