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도시재생대학 사진전시 워크숍 수강생 모집
남해군 도시재생대학 사진전시 워크숍 수강생 모집
  • 이구화기자
  • 승인 2024.03.28 17:21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줌 인’… 4월 1일∼4월 7일까지 온라인 선착순 접수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사진전시 워크숍 ‘주민, 줌 인’의 수강생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 줌 인’은 남해읍내 골목 곳곳의 숨은 명소를 포착해 사진으로 기록하는 주민참여형 워크숍이다.
워크숍 종료 후에는 창생플랫폼 내 콘텐츠홀에서 전시회가 개최된다.

사진전시 워크숍은 4월 11일부터 4월 2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창생플랫폼 3층의 창생센터에서 진행된다. 매주 일요일은 오후 2시~5시 매주 월요일은 오후 7시~10시에 진행된다. 4월 11일 개강하는 오리엔테이션만 예외적으로 목요일에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양희수(마파람 사진관), 김정열(시간의 흐름 사진관) 사진작가가 진행한다. 교육은 ▲남해읍 중심가, 남해향교~남산공원, 선소~쇠섬 등 현장출사 ▲사진촬영 기초, ▲회차별 사진평가(크리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카메라의 개인 소지 여부와는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수료율 70% 이상)에게는 전시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12명을 모집하며, 모집 및 워크숍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남해군,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를 참고하거나, 전화(055-862-7760)로 문의하면 된다.

도시건축과 박진평 과장은 “작년 마을 아카이빙 사진반 ‘주민, 줌 인’ 도시재생대학의 교육생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사진전시 워크숍을 추가 운영하게 되었다”며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창생플랫폼에서 사진전시를 진행함으로써, 주민 모두의 공간인 창생플랫폼의 정체성을 적극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구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