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의 근원 냉기, 미쯔이온열법으로 건강·질병 예방
만병의 근원 냉기, 미쯔이온열법으로 건강·질병 예방
  • 글/한송학 사진/이용규 기자
  • 승인 2013.11.1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쯔이온열협회 김혜정 강사
 
 

미쯔이온열기로 열 주입 국내 각광

몸속의 냉기를 다스리는 합리적 방법
열이 부족해 발생하는 수많은 질병 개선
암환자에도 큰 실적·개선효과 보여
30년 이상 연구…타 제품과 차별화

체온과 면역력의 관계, 피부와 장기의 관계에 역점을 두고 체내에 생활에너지인 열을 보충해 치료를 하는 온열치료법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환자들을 접하면서 연구한 끝에 일본 미쯔이도메코(1915~2001) 선생이 탄생시킨 미쯔인식온열요법이 국내에 소개되면서 몸속 깊이 열을 넣어 몸속의 냉기를 다스릴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요법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뛰어난 온열요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2013 진주건강박람회'에서 한국미쯔이온열협회 김혜정(여·53) 강사가 이 미쯔이온열요법을 우리 지역에 소개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우리 몸에 온열을 주입하는 방법을 소개해 큰 인기를 얻었다.

바로 MI-2, MIK-1라는 신체에 열을 주입하는 미쯔이온열주입기인데 필요한 곳에 열자극을 주어 가장 효과적으로 온열효과를 볼 수 있는 의료기로 열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일단 열을 얻게 되면 열이 부족해 발생하였던 수많은 질병들이 개선되는 효능을 볼 수 있는 것이다.

김혜정 강사는 "미쯔이온열주입기는 이미 건강을 잃으신 분이나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분까지 모두가 사용해야 할 기구로 심신의 이완효과가 크기 때문에 항상 학업 때문에 긴장된 생활을 하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며 온 가족 모두가 효과를 볼 수 있는 실용적인 기계"라며 "손쉬운 방법으로 자기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이 미쯔이온열요법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전파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김혜정 강사와의 인터뷰이다

-미쯔이 온열이란 무엇인가
▲미쯔이온열요법은 일본 미쯔이도메코 선생의 기술과 정신을 계승한 요법이다. 미쯔이도메코 선생은 30년에 걸쳐 교육의 길을 걷다 60세에 의료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압사의 국가자격을 취득한 후 온열요법 치료원 세이류도오를 개설했다.

특히 난치병을 극복하겠다는 높은 뜻을 갖고, 열의 효과에 착안해 독자적으로 연구를 거듭했는데 냉해진 부위나 아픔을 느끼는 부위, 그 외 여러 반사부위에 온열기를 갖다 대면 자기도 모르게 뜨거움을 느끼게 되는데, 이 부분은 몸의 이상이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그리고 동시에 피부와 내장의 관계에 주목한 미쯔이도메코 선생은 인간이 본래 갖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활성화시켜 정신과 육체의 병을 함께 치유하는 '미쯔이온열요법'을 확립하고 여러 난치병의 치료에 힘을 쏟았다. 특히 암환자에 대해 미쯔이온열요법으로 큰 실적ㆍ효과를 거둬 여러 분야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미쯔이 온열이 많이 알려졌나
▲미쯔이도메코 선생이 만 82세가 되었을 때 온열요법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차세대에 전달하기 위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나리타시에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미쯔이온열요법'을 지도할 '미쯔이료술학원'을 1997년 개설했다. 현재까지 50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전국각지에서 온열요법사로 활약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미쯔이온열협회에서 미쯔이온열요법을 강습하고 있다.

-한국에는 언제 소개됐나
▲한국에 2000년대 초 카톨릭 소속 봉사단체를 통해 소개됐다. 전국 각지의 어려운 환자들을 대상으로 침, 뜸 등으로 봉사활동을 해오던 분들이 일본의 안전하고 효과가 탁월한 미쯔이온열요법을 알게 됐고 그 때 미쯔이온열이 국내에 알려지게 된 것이다.

 

 

-온열치료기는 언제 개발됐나
▲과거 미쯔이식 온열치료기가 없을 때에는 아이론파마용인 '전기고데기'를 개량한 것을 온열기로 사용하기도 했다. 표면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고 무심코 손을 댔다가 크게 손을 데는 일이 발생할 뿐 아니라 온열치료를 받는 사람도 위험이 있을 수 있었다. 그래서 미쯔이온열요법의 기술을 보다 정확히 구현하면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장비의 개발을 위해 연구됐는데 최초로 MI-1을 개발했고, 이후 15년 만에 더욱 효과적으로 개량된 MI-2가 개발 보급됐다.

현재 미쯔이온열요법은 미쯔이온열주식회사가 개발해 의료기기로 인증 받은 '미쯔이온열치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뜨거움과, 기분을 좋게 하는 양면을 두루 갖추고 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은 물론, 아직 병을 감지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건강 가꾸기를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쯔이 온열기만의 특징이 있다면
▲현재 온열제품들은 여러가지의 종류가 있다. 대중매체를 통해 일반대중들은 이미 온열의 필요성은 너무 잘 알고 있으며 그와 관련해 다양한 종류의 온열기를 사용해 다양한 효과를 경험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의 인체에 필요한 열을 인위적으로 외부에서 넣어 준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미쯔이온열기는 인체에서 열을 필요로 하는 곳에 보다 효과적으로 열 자극을 줌으로서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온열의 또 다른 효과를 보게 해주는 제품이다.

-유사품들도 많다는데
▲일본에서 미쯔이온열기가 유명해 지면서 다수의 유사제품들이 출시됐다. 그러나 비슷하게 만든다고 해서 수십년의 경험적 노하우를 쉽게 따라잡기는 어려웠다. 특히 미쯔이온열요법을 배운 수많은 교육생들이 전국에서 요법사로 활동하며 얻게 되는 여러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의 개선에 반영했고 최초 MI-01이 개발된 이후 수많은 업그레이드를 거쳐 완성된 MI-02는 다른 온열제품이 따라올 수 없는 효능을 보여주고 있다.


분명한 사실은 일본의 많은 온열요법사들은 단지 제품의 명성만 가지고 제품을 선택하지는 않는 다는 것이다. 고객에게 보다 높은 확실한 효과를 보이는 제품을 선별해 선택하고 활용하려는 의지는 당연했다. 따라서 일본의 수많은 온열요법관리사들이 거의 미쯔이온열기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다.

-어떤 효능이 있는가
▲정상적인 건강생활을 위해서는 열의 힘이 필요하다. 우리 몸에서 열이 부족하면 건강한 몸의 운영이 되지 않아 병이 생기게 된다. 인간은 항상 정신적 압박을 받고 있는데, 이것이 매일 조금씩 스트레스로 쌓이고 있는데 스트레스라고 하면 괴로운 일 뿐만 아니라 즐거운 일들을 포함한 일상의 변화를 포괄한다.

우리들의 생명현상을 총괄해 운영하고 있는 자율신경은 스트레스의 영향을 제일 받기 쉬운 부분인데 병의 90%는 심신 소모에 의한 힘(power)의 부족이므로, 부족한 열을 자율신경에 보충해 주면 비온 뒤의 식물처럼 체력과 기력이 소생해 혈액순환이 잘되고 활력이 넘치게 된다. 이에 온열치료는 피로로 힘을 잃은 몸에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빠른 효력이 나타나고 부작용 없이 몸 전체에 확실하게 혈액을 순환시켜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한다.

필요한 영양소와 산소공급을 원활히 하고 노폐물을 청소하면 몸의 조직이 활발하게 움직여 병과는 거의 인연이 없게 되고 나이에 상응하는 노화도 늦춰지게 된다. 결론적으로 미쯔이온열기는 신체에서 열이 필요한 곳에 열자극을 주어 가장 효과적으로 온열효과를 볼 수 있는 의료기이다. 열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일단 열을 얻게 되면 열이 부족해 발생하였던 수많은 질병들이 개선되는 효능을 볼 수 있다.

-어떤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가
▲이미 건강을 잃으신 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분까지 모두가 사용해야 할 기구이다. 미쯔이온열기를 사용하면 심신의 이완효과가 크기 때문에 항상 학업 때문에 긴장된 생활을 하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한마디로 미쯔이온열기는 한 대로 온 가족 모두가 효과를 볼 수 있는 실용적인 기계라고 할 수 있다.

-미쯔이 온열과의 인연은 언제인가
▲5년 전 지인을 통해 우연히 미쯔이 온열에 대해 알게 됐다. 당시 저는 온열과 관련한 다른 제품의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쉽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었으며 그 뛰어난 성능 또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었다.

 

 

-효과를 본 대표적인 사례가 있다면
▲너무나 방대하여 몇 가지만 소개하기는 부족하지만 기억에 남는 한가지 사례를 소개하자면 5년전 전북 전주지역의 한 할머니의 이야기이다. 할머니는 피부암 말기로 몸 전체적으로 피부가 썩어 들어가고 있었는데 얼굴, 손, 발의 모습은 차마 쳐다보기도 어려울 정도였다. 가족도 없이 병을 치료하기 위해 이것저것 다 시도했지만 결국 포기하고 그 지역의 한 교회에 의탁해 돌아가실 날을 기다리던 상황이었다. 그러던 중 저희 미쯔이온열 사업자분들이 방문했다가 차마 그 분에게 미쯔이온열기를 구입하시라고는 말씀드리기 어렵고 보기에 안타까워 사업자들 몇 분이 십시일반 각출해 온열기를 한 대 선물로 구입해 드리고 잘 쓰시라고 인사드리고 돌아왔다.

그런데 불과 한 달 후에 그곳을 방문했을 때 썩어서 고름으로 범벅이었던 얼굴과 손, 발이 딱지가 생기면서 증상이 가라앉기 시작했고 다시 한달 후에는 완전히 치료가 되어 정상인의 모습과 차이가 없게 됐으며 완치됐다. 주변에서 지켜보는 분들도 바로 옆에서 눈으로 확인하시면서 믿기 어려워 했다. 할머니는 눈시울 붉히며 감사하다고 인사를 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정말 보람된 일이었다.

-단 한건의 반품도 없다는데
▲보통 건강기구들은 고가의 장비라 불만족이나 반품이 많이 발생한다. 하지만 미쯔이온열기는 제가 지금까지 소개하면서 반품은커녕 단 한 번의 불만족도 표시하시는 경우가 없었다. 그만큼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만족도와 그 효능이 높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미쯔이 온열 국내 현황은 어떻게 되나
▲미쯔이온열기 판매점은 전국적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쉽게 보지는 못했을 것이다. 의료기로 정식으로 등록되어 판매되는 제품이라 의료기기를 취급할 수 있는 판매처를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판매는 진주를 포함한 각 지역의 의료기기판매점 등에서 저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의료기로 등록되어 있는데
▲일본에서 직수입되고 있는 MI-2 및 한국에서 제조되고 있는 MIK-1 두 제품 모두 의장등록 및 실용신안등록이 되어 있는 제품이며 특허로 보호되고 있다.

-병원에도 납품이 되나
▲각 지역의 보건소, 한의원, 요양병원 등에 납품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기세의 부담은 없나
▲30~80W의 소비전력으로 백열전구 한개 정도의 전기소모량을 보이는 기구라 전기세에 대한 부담은 전혀 없다.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미쯔이온열의 정신과 그 우수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매일 어디든 달려가 진솔하게 상담하고 기능을 전달하는 것이 계획이자 목표라고 하겠다. 또 미쯔이도메코선생은 80세가 넘어서 까지 이 요법을 연구하고 전파하기 위해 밤낮없이 일에 몰두했는데 비록 일본에서 개발되어 알려진 온열요법이지만 국내에서도 계속 연구를 거듭해 지금보다 더욱 뛰어난 요법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미쯔이온열요법 상담 010-9877-8954, 070-7782-89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