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고등학교 신흥 전국 명문고로 급부상
함안고등학교 신흥 전국 명문고로 급부상
  • 함안/김영찬기자
  • 승인 2013.12.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학년도 전국 학업성취도평가 보통 이상 학력 100%달성
▲ 지방 명문고에서 전국 명문고로 부상 되고있는 함안고등학교 전경모습.

함안고등학교(교장 정민효)는 2013학년도 국가수준 전국 학업성취도평가 결과 보통 이상 학력 100%를 달성하여 전국 일반고 15개교에 포함되어 명실공히 지방 명문고에서 전국 명문고로 부상하게 됐다.


4일 함안고에 따르면 이 학교는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전인교육의 실현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 함안군과 함안군의회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학생들의 수준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기숙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심화과정을 운영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과목에 대하여 야간에 심층적으로 보강할 수 있도록 하며 일반 학생들은 스스로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 선택적으로 보충할 수 있는 수업 위주로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증진 뿐 아니라 인성함양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주한 미국영사 초청 강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으며, 각종 경시대회 및 교내 행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선의의 경쟁의 장을 열어 주고 있다.

특히 내고장체험답사 E.T(=Explore Together)대회, 나의 꿈 발표대회, 학습플래너 우수자 및 독서노트 우수자 시상 등은 학생들의 폭넓은 분야에 대한 관심과 발전을 이끌어 내어 통합적인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의 성과들이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함안고등학교의 우수성으로 보도되며 2년 연속 최우수 기숙형 고등학교 선정, 2012년 학교교육과정 우수학교(경남도 교육감 표창) 및 학력향상 우수학교(경남도 교육감 표창) 선정과 함께 신흥 전국 명문고로 급 부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