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토청, 영남권 국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부산국토청, 영남권 국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4.01.1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예방대책 효과 2012년 대비 10.5% 줄어

부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손태락)은 지난해 국정과제인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를 역점적으로 추진한 결과, 영남권 국도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사망자가 2012년에 비해 10.5%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영남권 국도교통사고 사망자는 모두 188명으로 2012년 210명보다 22명(전년대비 감소율 10.5%) 줄었다.

이는 당초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목표치인 10% 감소를 약간 상회해 달성한 것이다.

부산국토청은 지난해 경남·북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공단 등 관계기관과 함께 ‘교통사고 사망자 10% 줄이기’를 위한 교통안전협의회를 개최했다.

특히 부산국토청은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의 최대 원인인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교육 ▲졸음쉼터 설치사업 등을 추진했다.

부산국토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고위험지역 안내간판 설치 ▲위험도로 및 사고 잦은 곳 개선 ▲과적 합동단속 실시 ▲지역·지점별 교통사고 줄이기 맞춤대책 등 도로구조·안전시설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국토청 관계자는 “지역 특성에 맞는 교통안전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영남권 국도상의 교통사고 사망자가 전년보다 10.5%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에도 교통사고 사망자 없는 안전한 도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